목차
1.체험 마케팅
2.브랜드 포커싱
3.신제품 마케팅
4.입소문 마케팅
5.입맛을 사로잡다
6.리마케팅
7.키덜트 마케팅
8.여성의 소비 심리
9.동성애자 마케팅
10.고급 전략
11.고객 충성 프로그램
12.틈새 마케팅
13.스타마케팅
14.온오프라인 마케팅
......
2.브랜드 포커싱
3.신제품 마케팅
4.입소문 마케팅
5.입맛을 사로잡다
6.리마케팅
7.키덜트 마케팅
8.여성의 소비 심리
9.동성애자 마케팅
10.고급 전략
11.고객 충성 프로그램
12.틈새 마케팅
13.스타마케팅
14.온오프라인 마케팅
......
본문내용
한다. SK는 주유소가 자동차와 보행인의 출입이 잦은 장소에 위치해 있고 깨끗한 화장실이 주위에 별로 없다는 사실에 착안해 열린 화장실 캠페인을 벌여 이미지 재고를 통한 마케팅 효과를 보고 있다.
화장실은 직간접적으로 매상을 올리는 효과가 있다. 고객이 차를 몰고 갔을 경우 화장실 문제를 일단 해결하고 나오면 당장 필요가 없더라도 기름을 넣게 되는 경우가 많아질 것이다. 그리고 당장은 아니더라도 주유소 갈 일이 생길 땐 예전의 좋은 인상 때문에 다시 몰릴 가능성이 커진다. 일본의 한 화장실은 알리바바와 40인의도적처럼 열려라 참깨를 외쳐야 열린다. 여성화장실의 맏은 편 벽에는 괴물이 버티고 서서 손에 휴지를 들고 있다. 볼일을 보고 휴지를 쓰려는 순간 괴물이 코앞까지 다가와 휴지를 준다. 남성 화장실은 소변을 보면 괴물이 어깨에 짊어지고 소변기를 흔든다. 그리고 여성용 공중 화장실의 경우 소년소리에 부끄러움을 느끼는 여성들의 헛물을 내려 물 낭비를 하지 않도록 계곡소리를 들려준다. 또한 화장실을 고객과의 커뮤티케이션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는 업체도 있다. 찾아주셔서 감사하고, 가격은, 메뉴는 등등을 메시지를 보여준다.
30.심리 마케팅
하나를 사면 하나를 더 주는 것. 쇼 호스트가 긴박한 멘트를 한 때마다 매출이 20-30%정도 올라간다고 한다. 9900원 같은 가격은 세밀하게 계산된 가격이라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똑 떨어지는 가격에 비해 신뢰감을 준다. 또한 더욱 중요한 이유는 소비자들에게 싸다는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19900원과 20500원의 차이는 절대 가격 차이는 600원이지만 소비자들에게 그것은 10000원의 심리적 가격 차이로 다가온다. 특히 소비자들이 얼마짜리 이상은 사지 않겠다는 가격 저항선을 보통 5만원, 10만원등과 같은 단위로 정하고 있어 이것을 극복하는데에도 효과적이다. 주부들이 아침 일과를 마치고 한가롭게 TV시청을 시작하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시간대가 황금시간대로 인식되었다. 그러나 황금률은 심야 기간대의 매출이 증가하면서 오후 11시까지 이동하고 있다. 가구나 가전제품과 같은 고가의 가족상품들은 구매결정을 주부 혼자 하기보다는 가족 모두가 상의하기 마련이다. 저녁식사를 마칠 즈음인 8시 이후에는 다이어트 식품을 밤늦은 시간에는 간식이나 야식으로 적당한 식품 방송을 편성한다. 쇼호스트는 소비자의 대리인이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자신과 동일시 할 수 있는 요소들을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주방용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 진행을 예쁘고 젊은 쇼 호스트가 아니라 주부의 용모와 경험을 가진 쇼 호스트가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31.배짱 마케팅
2002년 6월 막을 내린 오페라의 유령의 총 매출은 160억원에 이른다. 성공요인은 탄탄한 작품성과 외국에서의 장기 공연으로 확실하게 검증된 작품을 채택하여 공연 라이센스를 가진 외국 업체로부터 다양한 노하우를 성공적으로 전수받았다는 점이다. 그리고 기존의 뮤지컬과는 달리 대규모 투자를 하였다. 또한 배짱 마케팅으로 관객에거 할인권이나 초대권을 일절 제공하지 않았다.
화장실은 직간접적으로 매상을 올리는 효과가 있다. 고객이 차를 몰고 갔을 경우 화장실 문제를 일단 해결하고 나오면 당장 필요가 없더라도 기름을 넣게 되는 경우가 많아질 것이다. 그리고 당장은 아니더라도 주유소 갈 일이 생길 땐 예전의 좋은 인상 때문에 다시 몰릴 가능성이 커진다. 일본의 한 화장실은 알리바바와 40인의도적처럼 열려라 참깨를 외쳐야 열린다. 여성화장실의 맏은 편 벽에는 괴물이 버티고 서서 손에 휴지를 들고 있다. 볼일을 보고 휴지를 쓰려는 순간 괴물이 코앞까지 다가와 휴지를 준다. 남성 화장실은 소변을 보면 괴물이 어깨에 짊어지고 소변기를 흔든다. 그리고 여성용 공중 화장실의 경우 소년소리에 부끄러움을 느끼는 여성들의 헛물을 내려 물 낭비를 하지 않도록 계곡소리를 들려준다. 또한 화장실을 고객과의 커뮤티케이션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는 업체도 있다. 찾아주셔서 감사하고, 가격은, 메뉴는 등등을 메시지를 보여준다.
30.심리 마케팅
하나를 사면 하나를 더 주는 것. 쇼 호스트가 긴박한 멘트를 한 때마다 매출이 20-30%정도 올라간다고 한다. 9900원 같은 가격은 세밀하게 계산된 가격이라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똑 떨어지는 가격에 비해 신뢰감을 준다. 또한 더욱 중요한 이유는 소비자들에게 싸다는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19900원과 20500원의 차이는 절대 가격 차이는 600원이지만 소비자들에게 그것은 10000원의 심리적 가격 차이로 다가온다. 특히 소비자들이 얼마짜리 이상은 사지 않겠다는 가격 저항선을 보통 5만원, 10만원등과 같은 단위로 정하고 있어 이것을 극복하는데에도 효과적이다. 주부들이 아침 일과를 마치고 한가롭게 TV시청을 시작하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시간대가 황금시간대로 인식되었다. 그러나 황금률은 심야 기간대의 매출이 증가하면서 오후 11시까지 이동하고 있다. 가구나 가전제품과 같은 고가의 가족상품들은 구매결정을 주부 혼자 하기보다는 가족 모두가 상의하기 마련이다. 저녁식사를 마칠 즈음인 8시 이후에는 다이어트 식품을 밤늦은 시간에는 간식이나 야식으로 적당한 식품 방송을 편성한다. 쇼호스트는 소비자의 대리인이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자신과 동일시 할 수 있는 요소들을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주방용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 진행을 예쁘고 젊은 쇼 호스트가 아니라 주부의 용모와 경험을 가진 쇼 호스트가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31.배짱 마케팅
2002년 6월 막을 내린 오페라의 유령의 총 매출은 160억원에 이른다. 성공요인은 탄탄한 작품성과 외국에서의 장기 공연으로 확실하게 검증된 작품을 채택하여 공연 라이센스를 가진 외국 업체로부터 다양한 노하우를 성공적으로 전수받았다는 점이다. 그리고 기존의 뮤지컬과는 달리 대규모 투자를 하였다. 또한 배짱 마케팅으로 관객에거 할인권이나 초대권을 일절 제공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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