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어 처리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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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스페어 처리의 기초

스페어 처리 기본 원칙

스페어 처리를 위한 세가지 원칙

스페어 처리를 위한 3가지 앵글

3:6:9 이론의 스페어 처리법

스플릿 처리법

본문내용

1.5장을 더 이동해야 한다. 스파트는 2번을 사용한다.
2) 3번, 10번 스플릿 처리법
3:6:9 이론을 응용하면 3번 핀 코스이므로 제1구 때 보다 스탠스를 왼쪽으로 나무판 3장 만큼 이동해야 하며, 10번 핀 코스에 따라 스파트는 3번이 된다.
제1구 때의 2번 스파트에서 3번 스파트로 이동했으므로 스파트 이동에 따른 조정이 필요하다. 즉, 3분의 5에 5를 곱한 값인 8.3장 만큼 왼쪽으로 이동한다.
또한 3번 핀의 오른쪽을 스치듯 타깃되야 하므로 1.5장 만큼 왼쪽으로 더 이동한다. 따라서 스탠스의 총 이동거리는 3+8.3+1.5=12.8이므로 약 13장 만큼 왼쪽으로 이동한다.
3) 5번, 7번 스플릿 처리법
3:6:9 이론을 적용시키는 것이 효과적이다. 5번 핀의 오른쪽을 얇게 타깃해야 하므로 마치 3번 핀을 노리듯이 투구해야 한다.
스탠스는 제1구 때 보다 나무판 15장 정도 오른쪽으로 이동하고 3번 스파트를 사용한다.
4) 5번, 10번 스플릿 처리법
스탠스를 고정하고 스파트를 이동하는 2:4:6 이론을 적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5번 코스이므로 스탠스의 위치는 제1구와 같다. 스파트를 나무판 4.5장 만큼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볼이 5번 핀의 왼쪽을 얇게 타깃한다.
5) 4번, 7번, 10번 스플릿 처리법
4번 핀의 왼쪽을 얇게 타깃되면 4번 핀이 핀 액션으로 10번 핀을 노리고 볼은 7번 핀을 처리하는 방법을 이용하며, 3:6:9 이론을 응용한다.
4번 핀이 키 핀이므로 포켓 존 스탠스에서 오른쪽으로 나무판 6장을 이동한다. 또한 볼이 4번 핀의 왼쪽을 얇게 타깃해야 하므로 오른쪽으로 1.5장을 더 이동해야 한다. 스파트는 2번을 사용한다.
6) 8번, 10번 스플릿 처리법
아웃사이드(오른쪽) 깊이 스탠스를 취하고 8번 핀의 왼쪽을 최대한 얇게 스쳐야 한다. 이론적으로는 가능하지만 처리하기가 매우 어려운 스플릿이다.
8번 핀 하나만을 처리한다는 홀가분한 마음으로 투구하는 것이 현명하다.
7) 4번, 6번, 7번, 10번 스플릿(big four) 처리법
레일로드(rail road)와 함께 처리가 불가능하다는 스플릿으로서 스피드가 매우 약한 볼이 1번 핀의 정면을 타깃할 경우 발생할 수 있다. 처리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① 6번과 10번 핀을 먼져 노리는 방법
볼의 회전 앵글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먼져 6번 핀을 타깃한다. 6번 핀의 핀 액션으로 4번과 7번을 처리하고, 볼로 10번 핀을 처리한다.
② 4번과 7번을 먼져 노리는 방법
4번 핀의 핀 액션으로 6번과 10번을 처리하고, 볼로 7번 핀을 처리한다.
8) 7번, 10번 스플릿(rail road) 처리법
레일로드 라고도 불리는 7,10번 스플릿은 이론적으로는 가능해도 사실상은 처리가 불가능한 스플릿이다.
7번 핀을 먼져 노린다. 오른쪽이 얇게 타깃된 7번 핀이 왼쪽 벽에 부딪치고 그 반발력으로 반대편에 있는 10번 핀을 노리는 방법이 이론적으로 가능하다. 이렇게 벽을 이용하는 방법을 킥 백(kick back)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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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6.06.04
  • 저작시기2006.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53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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