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에서 발전적으로 경험되는 것이어서 정지된 한 시점보다는 연속된 경관의 누적된 효과가 더욱 중요시 된다.
4. 비례와 스케일
*대상물체에서 눈까지의 거리가 그 물체의 크기보다 작을 때는 전체를 보기 힘들며 세부를 보게 된다. 눈까지의 거리가 물체의 크기보다 2배 이상이라야 하나의 물체로서 시야에 들어온다.
·3배가 되면 주위의 물체와의 관계속에서 파악하게 되며
·4배가 되면 독특한 시각의 특성이 없는한 그 대상믈은 경관의 일부가 된다.
5. 빛의 효과
*건축에서 빛에 의해서 시시각각 달라지는 양감은 매력적이며 공간의 다양한 변화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빛은 쉴세없이 움직이고 있다.
*건물의 요철에 의하여 생기는 음영의 강조는 그 공간 구성에 있어 은유하는듯한 공간의 일루젼을 만들어 낼 때 더욱 증대한다.
4. 비례와 스케일
*대상물체에서 눈까지의 거리가 그 물체의 크기보다 작을 때는 전체를 보기 힘들며 세부를 보게 된다. 눈까지의 거리가 물체의 크기보다 2배 이상이라야 하나의 물체로서 시야에 들어온다.
·3배가 되면 주위의 물체와의 관계속에서 파악하게 되며
·4배가 되면 독특한 시각의 특성이 없는한 그 대상믈은 경관의 일부가 된다.
5. 빛의 효과
*건축에서 빛에 의해서 시시각각 달라지는 양감은 매력적이며 공간의 다양한 변화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빛은 쉴세없이 움직이고 있다.
*건물의 요철에 의하여 생기는 음영의 강조는 그 공간 구성에 있어 은유하는듯한 공간의 일루젼을 만들어 낼 때 더욱 증대한다.
추천자료
- 마리오 보타(Mario Botta)의 미술관건축 공간구성 특성연구
- [예술]고대 이집트의 미술, 중국의 미술, 인도의 미술(건축), 그리스의 미술...
- 건축물미술장식제도_공공미술
- [건축과미술]원시시대의 건축과미술
- [인간][예술][미술][음악][건축][건축물]인간의 의미, 인간과 예술, 인간과 미술, 인간과 음...
- [로코코][로코코양식][미술][건축][회화][복식][예술]로코코(로코코양식)의 미술, 로코코(로...
- [고대][메소포타미아건축][이집트미술][그리스미술][중세][비잔틴건축][고딕건축][로마네스크...
- [불교][미술][조각][공예][건축][불교미술][불교조각][불교공예][불교건축]불교미술, 불교조...
- [미술 효용][미술 기능][미술 관련법률][문학][건축][삶의 질][수학][포스트모더니즘]미술의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