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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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세잔
<별이 빛나는 밤> 1889,
고정된 물체 속에서 역동적인 힘을 발견하는 것이었다. 세상은 그의 내적인 비전에 따라 경련 적으로 형성되고 또 변형되어 화폭 위에 전개된다. 이러한 역동성을 가장 잘 나타내고 있는 소재들 중의 하나가 삼나무다. 혹자는 고흐의 삼나무를 흙에서 피어나는 불꽃으로 표현하기도 하였다. 하늘로 피어오를 듯 한 삼나무와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하늘의 구름과 아름다운 별과 달을 그는 자주 그렸다.
폴 세잔 <카드놀이를하는사람들>
9.신인상주의
근대 프랑스 회화의 조류. 인상주의를 과학적 방법으로 추진하고자 한 운동
대표화가 : 쇠라, 시냐크
<아르니에르에서의 목욕> 1883~84,
쇠라는 과학적인 이론에 근거해 안정감 있는 구도를 창조했다. 많은 인물들이 놀고 있 화면이 주는 인상은 매우 질서정연하다. 점묘화법을 통해 빛나는 것 같은 밝은 교외의 풍경을 쇠라는 고요하게 붙잡아 놓고 있다.
시냐크 <저녁식사>
9. 현대
1) 야수주의(야수파)
- 20세기 초 프랑스에서 일어난 혁신적인 회화 운동으로 순수 색채의 고양에 주력함.
* 대표화가 : 마티스, 블라맹크, 루오, 뒤피, 드랭
<음악> 마티즈 1939
2) 입체주의(입체파)
- 서양 회화의 전통인 원근법과 명암법, 그리고 다채로운 색채를 쓴 순간적인 현실 묘사를 지양하고, 야수파의 주정적(主情的) 인 표현을 폐기한 대신 시점을 복수화하여 색 도 녹색과 황토색만으로 한정 시켰으며, 자연의 여러 가지 형태를 기본적인 기하학적 형상으로 환원, 사물의 존재성을 재구성함
* 대표화가 : 피카소
<아비뇽의 처녀들> 피카소 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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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6.12.11
  • 저작시기2006.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8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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