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들어가며
1. 영화의 진행
2. 미장센
3. 왜 브레드 독이가?
- 마치며
- 참 고 자 료 -
1. 영화의 진행
2. 미장센
3. 왜 브레드 독이가?
- 마치며
- 참 고 자 료 -
본문내용
연하다.
이렇듯 영화 【신데렐라 맨】 속에는 고도의 정치적 기호들이 숨어 있으며 이점은 영화가 단순한 재미를 위한 영화에서 한 문화가 다른 문화로 전이되는 전이의 첨병의 역할 역시 수행함을 분명히 알 수 있게 해준다.
- 마치며
앞서 말했듯 오늘날 영화는 엄청난 부흥기를 맞이하고 있다. 그 결과 과거처럼 영화는 단순한 유흥거리나 매체가 아닌 전 세대 전 세계가 공유 할 수 있는 사업이며 문화 의 단계로 접어들었다. 이러한 점은 사회의 다원화 로 인해 그 정도를 더해 가는데 이러한 사회 속에서 우리는 더 이상 영화를 통해 단순히 재미만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는 문제의식을 가져야 할 때가 왔음을 알아야 한다.
물론 영화는 재미있어야 하며 관객은 재미를 가장 큰 목적으로 영화관을 찾기 마련이다. 하지만 아무 생각 없이 수동적으로 어두운 극장 안에서 단순히 감독이 보내는 영상을 받아들이기 보다는 영화 속에 드러나지 않은 정보를 분석 하고 이를 이해함으로 더 큰 것을 얻을 수 있다는 점 역시 명확히 인식해야 할 것이다.
- 참 고 자 료 -
- 신데렐라 맨 (Cinderella Man, 2005)
- http://www.cinderellaman.co.kr/
이렇듯 영화 【신데렐라 맨】 속에는 고도의 정치적 기호들이 숨어 있으며 이점은 영화가 단순한 재미를 위한 영화에서 한 문화가 다른 문화로 전이되는 전이의 첨병의 역할 역시 수행함을 분명히 알 수 있게 해준다.
- 마치며
앞서 말했듯 오늘날 영화는 엄청난 부흥기를 맞이하고 있다. 그 결과 과거처럼 영화는 단순한 유흥거리나 매체가 아닌 전 세대 전 세계가 공유 할 수 있는 사업이며 문화 의 단계로 접어들었다. 이러한 점은 사회의 다원화 로 인해 그 정도를 더해 가는데 이러한 사회 속에서 우리는 더 이상 영화를 통해 단순히 재미만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는 문제의식을 가져야 할 때가 왔음을 알아야 한다.
물론 영화는 재미있어야 하며 관객은 재미를 가장 큰 목적으로 영화관을 찾기 마련이다. 하지만 아무 생각 없이 수동적으로 어두운 극장 안에서 단순히 감독이 보내는 영상을 받아들이기 보다는 영화 속에 드러나지 않은 정보를 분석 하고 이를 이해함으로 더 큰 것을 얻을 수 있다는 점 역시 명확히 인식해야 할 것이다.
- 참 고 자 료 -
- 신데렐라 맨 (Cinderella Man, 2005)
- http://www.cinderellaman.co.kr/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