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공학 2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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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소프트웨어공학 2장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게 될 것이며, 반대의 경우에는 처음에는 빠른 진척을 보이다가 점차 문제해결에 많은 시간을 소요 할 것으로 예상 된다.
2.12 프로그래머의 생산성을 완성한 프로그램의 라인수(DSI)로 측정하는 방법의 문제점을 논하시오. 프로그램을 빨리 작성하지만 추후 오류가 많이 발견되는 프로그래머와 늦게 작성하지만 오류가 없는 프로그래머의 경우를 비교하시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무엇인가?
⇒ 같은 시간에 많은 라인 수를 코딩 한다고 해서 그 프로그래머의 생산성이 높다고 할 수는 없다. 그렇게 생산된 많은 줄의 코드에는 코드의 알고리즘이나 논리와 상관없이 늘어난 코드가 있을 수 있고, 한 주석이나 테스트를 위한 코드 등 불필요한 소스 코드가 많이 포함 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프로그래머의 생산성을 평가하는데 DSI 는 매우 불규칙하고 적합하지 못한 기준이라 할 수 있겠다. 프로그램을 빨리 작성하지만 추후오류가 많이 발견되는 프로그래머와 늦게 작성하지만 오류가 없는 프로그래머의 경우를 비교해 보면, 프로그램을 빨리 작성하지만 후에 오류가 발견되는 프로그래머는 나중에 발견된 오류를 수정해야하지만 후자의 경우와 같은 질의 프로그램을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오류를 수정하는데 걸리는 시간까지 포함해야 같은 질의 프로그램을 완성하는데 걸리는 시간으로서 생산성을 비교할 수가 있는 것이다. 소스코드의 이해도나 전달성등 코드의 내부적인 질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겉으로 봤을때 똑같은 기능을 해내고 같은 수준의 오류를 보이는 프로그램의 작성 시간을 비교해야 그 프로그램을 작성한 프로그래머의 생산성을 공정하게 비교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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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8.04.03
  • 저작시기2005.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596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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