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8장 내용점검
2. 8장 프로그래밍 연습
2. 8장 프로그래밍 연습
본문내용
n name;
}
public double getWhith() {
return whith;
}
public double getHeight() {
return height;
}
public double Area() {
double area = this.whith * this.height / 2.0;
return area;
}
}
public class Rectangle extends Shape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double whith;
private double height;
public Rectangle(String name, double whith, double height) {
this.name = name;
this.whith = whith;
this.height = height;
}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public double getWhith() {
return whith;
}
public double getHeight() {
return height;
}
public double Area() {
double area = this.whith * this.height;
return area;
}
}
8. 위 클래스를 테스트할 클래스를 프로그래밍하여 적절히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public class no8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hape s = new Shape(1.4, 2.5);
Triangle t = new Triangle("삼각형", 5.5, 7.2);
Rectangle r = new Rectangle("사각형", 10, 10);
System.out.println("이 다각형의 중심좌표는 (" + s.getX() + "," +
s.getY() + ") 입니다.");
System.out.println("\n밑변이 " + t.getWhith() + ",높이가 " + t.getHeight());
System.out.println("이 다각형은 넓이가 " + t.Area() + "인 " + t.getName()
+ "이다." );
System.out.println("\n가로가 " + r.getWhith() + ",세로가 " + r.getHeight());
System.out.println("이 다각형은 넓이가 " + r.Area() + "인 " + r.getName()
+ "이다." );
}
}
9. 사각형의 생성자에서 this()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하시오.
public class Rectangle extends Shape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double whith;
private double height;
public Rectangle() {
this("사각형", 10, 10);
}
public Rectangle(String name) {
this(name, 10, 10);
}
public Rectangle(String name, double whith) {
this(name, whith, 10);
}
public Rectangle(String name, double whith, double height) {
this.name = name;
this.whith = whith;
this.height = height;
}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public double getWhith() {
return whith;
}
public double getHeight() {
return height;
}
public double Area() {
double area = this.whith * this.height;
return area;
}
}
10 예제 클래스 EPerson에서 모든 소속 변수의 setter를 만들어 예제 클래스
EPersonTest 프로그램으로 setter를 검사하도록 프로그램을 수정하시오.
public class EPerson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int age;
private double height;
public EPerson() {
setName("아무개");
setAge(1);
setHeight(30);
}
public EPerson(String name) {
setName(name);
setAge(1);
setHeight(30);
}
public EPerson(String name, int age) {
setName(name);
setAge(age);
setHeight(30);
}
public EPerson(String name, int age, double height) {
setName(name);
setAge(age);
setHeight(height);
}
public void setNam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public void setAge(int age) {
this.age = age;
}
public void setHeight(double height) {
this.height = height;
}
public void print() {
System.out.print("객체정보: " + this);
System.out.print(", 이름: " + this.name);
System.out.print(", 나이: " + this.age);
System.out.println(", 키: " + this.height + "cm\n");
}
}
public class EPerson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EPerson cho = new EPerson("조용필");
EPerson park = new EPerson("박정현", 25);
EPerson im = new EPerson();
cho.print();
park.print();
im.setName("임재범");
im.setHeight(175.8);
im.setAge(39);
im.print();
}
}
}
public double getWhith() {
return whith;
}
public double getHeight() {
return height;
}
public double Area() {
double area = this.whith * this.height / 2.0;
return area;
}
}
public class Rectangle extends Shape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double whith;
private double height;
public Rectangle(String name, double whith, double height) {
this.name = name;
this.whith = whith;
this.height = height;
}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public double getWhith() {
return whith;
}
public double getHeight() {
return height;
}
public double Area() {
double area = this.whith * this.height;
return area;
}
}
8. 위 클래스를 테스트할 클래스를 프로그래밍하여 적절히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public class no8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hape s = new Shape(1.4, 2.5);
Triangle t = new Triangle("삼각형", 5.5, 7.2);
Rectangle r = new Rectangle("사각형", 10, 10);
System.out.println("이 다각형의 중심좌표는 (" + s.getX() + "," +
s.getY() + ") 입니다.");
System.out.println("\n밑변이 " + t.getWhith() + ",높이가 " + t.getHeight());
System.out.println("이 다각형은 넓이가 " + t.Area() + "인 " + t.getName()
+ "이다." );
System.out.println("\n가로가 " + r.getWhith() + ",세로가 " + r.getHeight());
System.out.println("이 다각형은 넓이가 " + r.Area() + "인 " + r.getName()
+ "이다." );
}
}
9. 사각형의 생성자에서 this()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하시오.
public class Rectangle extends Shape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double whith;
private double height;
public Rectangle() {
this("사각형", 10, 10);
}
public Rectangle(String name) {
this(name, 10, 10);
}
public Rectangle(String name, double whith) {
this(name, whith, 10);
}
public Rectangle(String name, double whith, double height) {
this.name = name;
this.whith = whith;
this.height = height;
}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public double getWhith() {
return whith;
}
public double getHeight() {
return height;
}
public double Area() {
double area = this.whith * this.height;
return area;
}
}
10 예제 클래스 EPerson에서 모든 소속 변수의 setter를 만들어 예제 클래스
EPersonTest 프로그램으로 setter를 검사하도록 프로그램을 수정하시오.
public class EPerson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int age;
private double height;
public EPerson() {
setName("아무개");
setAge(1);
setHeight(30);
}
public EPerson(String name) {
setName(name);
setAge(1);
setHeight(30);
}
public EPerson(String name, int age) {
setName(name);
setAge(age);
setHeight(30);
}
public EPerson(String name, int age, double height) {
setName(name);
setAge(age);
setHeight(height);
}
public void setNam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public void setAge(int age) {
this.age = age;
}
public void setHeight(double height) {
this.height = height;
}
public void print() {
System.out.print("객체정보: " + this);
System.out.print(", 이름: " + this.name);
System.out.print(", 나이: " + this.age);
System.out.println(", 키: " + this.height + "cm\n");
}
}
public class EPerson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EPerson cho = new EPerson("조용필");
EPerson park = new EPerson("박정현", 25);
EPerson im = new EPerson();
cho.print();
park.print();
im.setName("임재범");
im.setHeight(175.8);
im.setAge(39);
im.print();
}
}
키워드
추천자료
- 초음파 센서를 이용한 차간 제어 시스템
- 문화와 사회 토론 보고서
- ATmega128과 Code vision C-compiler를 이용한 자동문 구현
- [프로토콜][프로토콜개발]프로토콜의 기능과 프로토콜의 역할 및 WAP프로토콜, TCP프로토콜, ...
- [TCP/IP프로토콜][TCP/IP][프로토콜]TCP/IP프로토콜의 등장배경, TCP/IP프로토콜의 구성요소,...
- 2011년 2학기 컴퓨터구조 기말시험 핵심체크
- 객체지향 분석설계에 대하여
- [공학] 해커와 크래커 비교 분석
- 안드로이드 자동차 블랙박스 어플리케이션
- 명쾌한 이공계 글쓰기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 아웃라이어의 경력개발 관련 시사점
- 2013년 2학기 컴퓨터구조 기말시험 핵심체크
- 실험(4) 프로젝트 Digital Clock : AVR을 응용하여 AVR과 관련이 있는 마이크로프로세서 89S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