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윈도우 이벤트의 사용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컴퓨터공학]윈도우 이벤트의 사용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 이벤트

2 – 컨트롤과 이벤트

3 – 클릭과 더블클릭 이벤트

4 – 마우스 이벤트를 이용하여
프로시저 작성하기

5 – Mouse Up과 Mouse Down
프로그램 작성

6 – Mouse Up 과 Mouse Down의 응용

7 – 그리기 프로그램

본문내용

학 습 목 표
윈도우 프로그램의 핵심인 이벤트를 익히고, 비주얼 베이직을 이용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작성한다.
1. 이벤트란?
이벤트(Event)
- 사용자가 조작하는 (메뉴나 버튼, 마우스 동작)
- 예) Mouse Click, Button Click, Mouse Move..
사건 구동형(Event Driven)
- 사용자가 조작하는 메뉴나 버튼, 마우스의 동작 등 을 받아들이고 그 이벤트에 대응할 처리를 프로그램으로 작성해 가는 것
윈도우 프로그램의 형식
- 사건 구동형 방식의 프로그래밍과 API
컨트롤(Control)
- 비주얼 베이직은 윈도우가 제공하는 갖가지 기능 중에 사용환경을 구성하는 요소에 해당하는 특징적인 몇 가지를 효율적으로 시각화 시켜 놓은 것
메시지 기반 프로그램
- 윈도우용 응용프로그램은 메시지를 기반으로 움직인다. 응용프로그램, 혹은 윈도우 자체에서 끊임없이 메시지가 발생하여 빠르게 교환된다. 그 중에 각 컨트롤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몇 가지 이벤트만을 정의한다.

키워드

  • 가격3,000
  • 페이지수46페이지
  • 등록일2008.06.24
  • 저작시기2008.6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7140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