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의 모든것 (유래, 역사, 규칙, 시설, 심판, 반칙, 용품, 용어)에 대해서 조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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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농구의 모든것 (유래, 역사, 규칙, 시설, 심판, 반칙, 용품, 용어)에 대해서 조사했습니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유래
역사
규칙
시설
심판
반칙
용품
용어

본문내용

을 프론 트코트에서 내보낸다는 것은 프론트 코트에 있는 그 팀의 경기자에게 볼이 접촉하는 것으로 프론트코트의 마루나 상대팀의 경기자에게 닿는 것은 내보낸 것이 되지 않는 다.
30초룰볼을 보지한 팀은 30초 내에 슛을 해야 한다. 볼을 보지하고 있던 팀이 드로우 인하여 다시 코트내에서 볼을 보지했을때에는 새로 30초를 계산하지 않고 남은 시간으로 한 다.
3초룰볼을 가지고 있는 팀의 경기자는 상대 바스킷 근처의 제한 구역내에 3초를 넘게 머물 러서는 안된다.3초의 제한은 구획선 밖에서 볼이 주어져 인 프레이가 된 때부터 적용 된다. 필드 드로우한 볼이 공중으로 떴다가 튀어 되돌아올 때에는 3초룰이 적용되지 않는다.
5초룰상대편 수비진에 둘러싸여 볼을 플레이하지 않거나 할수없는 상태에서 5초가 지났을 때에는 바이얼레이션으로 한다. 상대에게 수비당하고 있지 않으면서 볼을 가진 경기자 가 프레이하려고 하지 않을 때에는 5초 룰이 적용되지 않는다.
7초파울한 팀이 각 하프에 퍼스널 파울이든 테크니컬파울이든 7번의 파울을 범하면 그 후에 일어난 그팀의 모든 경기자 파울에 대하여 벌로서 원 앤드 프리드로우가 상대편에게 주어진다.
경기자의 5회파울경기자가 5회째의 파울을 범한 경우에는 퍼스널파울이든 테크니컬 파울이든 그 이후 그 게임에 참가할수 없다.
더블 파울양팀의 경기자가 거의 동시에 퍼스널 파울을 범한 경우, 양팀에 파울이 기록되고 파울 이 있었던 장소에서 가장 가까운 서클에서 점프된다.
멀티풀 파울한 팀의 두 사람 이상의 경기자가 거의 동시에 같은 상대에 대하여 퍼스널 파울을 범 한 경우 각 경기자에게 파울이 더해지고 파울의 갯수에 관계없이 파울당한 경기자에게 두개의 프리드로우가 주어진다.
바이얼레이션 기록이 되는 반칙은 파울이고, 기록이 되지 않는 반칙을 바이어레이션이라고 한 다.1) 3초룰 : 공격팀 선수가 상대편 프리드로우에리어 안에서 3초이상 머무르는 경 우.2) 5초룰 : 경기진행중 공을 잡고 5초이상 정지해 있거나, 엔드라인이나 사이드라인에 서 드로우 인할때 5초를 경과했을 경우.3) 10초룰 : 공격권을 넘겨 받은 팀이 공을 잡고 자기 코트에서 센터라인을 넘지 못하 고 10초가 경과하였을 경우.4) 30초룰 : 공격을 하는 팀이 공을 잡은 순간부터 30초 이내에 상대편 바스켓을 향하 여 슛하지 못했을 경우.5) 하프라인바이어레이션 : 공격팀이 공을 센터라인을 넘어서 프론트코트로 가져갔다 가 다시 자기 센터라인을 넘어서 자기 코트로 공을 보내는 경우.6) 워킹, 킥킹, 오버드리블, 점프볼의 위반 등의 반칙.
테크니컬 파울 테크니컬 파울을 범한 위반자에게는 한 개의 파울을 기록하고 상대편에게 프리드로우 2개를 준다.1) 상대편의 공격이나 방어를 고의적으로 방해하거나 경기진행을 지연시켰을 경 우.2) 주심에게 모욕적인 언동을 하거나, 불손한 태도로 항의, 질문을 할 때.3) 주심의 허락없이 경기장에 들어가거나 선수를 교대할 때.4) 제출된 선수 명단에 유니폼 번호가 이중으로 되었을 때.5) 파울을 범하나 경기자가 손을 들어 인정하지 않았을 때.6) 5파울 퇴장을 당한 선수가 다시 경기장으로 들어갔을 때.7) 기타 비신사적인 행동을 했을때, 선수 개인 뿐만이 아니라 그 팀 전체에도 테크니 컬파울을 선언하고 팀파울에 그 수를 포함시킨다.
팀파울1) 한팀의 개개인 선수의 파울을 합한수가 7개가 되면 8개째부터의 파울은 원 앤드 원 (one and one : 첫번째 자유투가 성공되면 하나를 더 던지고, 실패하면 그대로 인플레 이)이 적용된다.2) 이때 상대 팀에서는 상황에 따라 작전상(프리드로우 2개로 얻는 점수보다 시간을 벌기 위해서) 사이드아웃으로 플레이 할수 있다.3) 팀파울은 전.후반을 따로 나누어 적용한다.
퍼스널 파울 퍼스널 파울을 범한 위반자에게는 1개의 파울을 기록하고 고의적인 파울인 경우에는 프리드로우 2개를 상대에게 준다.파울이 슛동작중에 일어난 경우에는,1) 골인이 된 경우에는 보너스로 프리드로우 1개를2) 노골인 경우에 3점라인 밖에서의 슛동작은 3개, 그 외는 2개의 자유투 를 상대편에 게 준다.
- holding : 상대편경기자를 잡았을 때.- tripping : 상대편 경기자를 다리로 방해하거나 걸어서 넘어뜨렸을 때.- pushing : 상대편 경기자를 손으로 밀었을 때.- charging : 상대편 경기자를 몸으로 밀거나 고의적으로 부딪혔을 때.- hocking : 상대편 경기자를 손으로 치거나 때렸을 때.- 진로방해 : 상대편 경기자의 진로를 고의적을 방해했을 때.
프리드오루심판이 프이드로우를 주었을 때에는 프리드로우 라인에서 볼을 건네 주어 인 플레이한 다.드로우어는 볼을 건네 받으면 5초내에 슛한다.드로우어는 프리드로우 라인 바로 뒤 에 서서 어떤 방법으로 드로우해도 좋다. 그러나 볼이 링, 바스켓, 백보드의 어느 것 인가에 닿기 전에는 프리드로우 라인 또는 프리드로우 라인을 넘어 마루에 닿아서는 안 된다.드로우어의 상대측 팀의 두 경기자는 프리드로우 레인을 따라 바스킷에서 가 장 가까운 양쪽위치에 선다.그밖의 경기자는 바스킷에서 가장 가까운 양쪽위치에 선 경기자에 이어서 프리드로우 레인을 따라 서클 방향으로 교대로 선다. 그렇게 서고 남 은 경기자는 그 외의 장소라면 어디에 서도 좋다. 드로우어 외의 경기자는 다음과 같 은 행동을 해서는 안된다. 드로우어나 심판의 마음을 어지럽히거나 방해하거나 하는 행동. 또 볼이 링이나 바스킷, 백보드의 어느 것엔가에 닿기 전에 위치를 바꾸는일
피봇(pivot)공을 받는 순간 한쪽 또는 양쪽발이 바닥에 닿았을 경우를 1동작이라 하고, 이어서 한 발을 고정하고 다른 발을 좌.우로 이동했을 경우를 2동작이라 하면
1) 1동작일때는 드리블을 할 수 있지만 2동작일 때는 드리블을 할 수 없다.2) 2동작일 때 주축을 이루고 고정된 발이 지면에서 떨어져선 안된다.






농구공
1) 공의 둘레 : 75-80cm2) 무게 : 600 - 650g

슈즈




유니폼진하고 엷은 2종류 색의 유니폼을 준비하는데,엷은 색일 경우 흰색바탕으로 한다.

키워드

농구,   규칙,   심판,   역사,   파울
  • 가격2,000
  • 페이지수15페이지
  • 등록일2008.10.30
  • 저작시기2008.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88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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