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iquitous(유비쿼터스) 경영과 사회
본 자료는 7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해당 자료는 7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7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목차
1. Ubiquitous 컴퓨팅의 개념과 사례
(1) Ubiquitous 유래
(2) Ubiquitous 컴퓨팅의 개념
Ubiquitous Computing vs. Ubiquitous Network
(3) Ubiquitous Computing사례

2. Ubiquitous공간과 차세대 컴퓨팅
(1) 물리공간과 전자공간을 통합하기 위한 기술
(2) 차세대 컴퓨팅
   ① Wearable 컴퓨팅 ② Nomadic 컴퓨팅
   ③ Pervasive 컴퓨팅

본문내용

(2) Ubiquitous Computing의 개념
*1988년 제록스 社의 Mark Weiser가
“Ubiquitous Computing"의 개념을 제안
*주위의 사물에 컴퓨터 칩을 집어넣어 모든 곳에서
사용이 가능한 컴퓨터 환경 구현
*사람과 사물간의 interface가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는 기술(calm technology)

Ubiquitous 컴퓨팅은 기술 융합의 결과로서 IT(정보기술)
에NT(나노기술),BT(생명공학),ET(환경기술),
RT(로봇기술)등을 융합하여 사물 속에 컴퓨터를
존재하게 하는 기술 (압정이론)

키워드

  • 가격1,700
  • 페이지수21페이지
  • 등록일2008.11.06
  • 저작시기2007.4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8985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