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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인도의 기본 정보

Ⅲ. 인도의 대표 음식

Ⅳ. 인도의 식사 예절

Ⅴ. 인도의 종교

Ⅵ. 인도의 장례문화

Ⅶ. 인도의 축제문화

참고문헌

본문내용

로 되돌아오게 된다. 이때 그의 백성들은 자신들의 왕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하여 불과 등으로 온 도시를 장식한다. 이 축제의 사회적 측면의 배경을 보면 매우 흥미롭다. 비 아리안 계통의 종족들인 카티야, 카우시키, 빠르나사바리 그리고 기타 종족들에 의하여 칼리 숭배의 증거들을 발견할 수 있다. 여신인 칼리는 크리쉬나 차투르다시 달의 가장 어두운 날에 숭배되어져 왔다. 그녀는 두렵고 벌거벗은 대상으로서 인지되어 왔으며 어둠만이 그녀의 옷이었다. 어둠으로 인하여 칼리 숭배는 가장 환한 조명 하에서 치러지게 되며 폭죽들이 악마의 악한 정신들을 막기 위하여 터트려 진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축제는 아리안의 제의식으로 진입하게 되며 점차적으로 이 두려운 형상이 다른 형태로 대체되게 되었다.
칼리 여신은 각각 다른 지역들에서 여러 가지 이름으로 나타나게 된다. 안드라 프라데쉬와 카라나타카 주에서 이 칼리 여신은 차문데시와리라고 불려지며 칸치 지방에서는 카막쉬 그리고 미낙쉬로 불려지며 마두라이를 비롯하여 더 아래쪽의 인도 남부에서는 무크 암비카로 불려진다. 인도의 동쪽 지역들에서는 마하 칼리로 불려지고 있다. 이 칼리 푸자는 동쪽 지역 특히 뱅갈 지역에서는 중단되었었다. 그러나 16세기 경에 크리쉬나난다 아람바귀쉬가 이 칼리 푸자를 초기의 형태로 재도입했다. 점차적으로 이 칼리 푸자는 쉬바 숭배로 연결되어 졌으며 뱅갈 지역의 독특한 특징을 이루어 가게 되었다. 뱅갈 사람들은 이 축제를 대중적이고 익숙한 현상으로 만들어 갔다. 그리고 두려운 여신인 칼리는 쉬야마, 바드로칼리, 락샤칼리, 시다칼리 등으로 되어갔다. 가장 대중적인 형태로서의 칼리 푸자는 칼리와 쉬바의 숭배에 있다. 이 축제는 현재 전 인도인의 축제이며 디왈리는 빛과 등불의 축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더러 관광객들에게도 축제가 주는 환상적인 분위기에 젖게하기에 충분하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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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길태, 인도사, 믿음사
정호영 역, 인도불교(문화사적 탐구), 나라야스키, 민족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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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09.03.07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218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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