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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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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없는 것이다.
모든 예술은 정치, 사회, 경제, 사회발달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아야 한다. 이것을 알려면 초등중등 교육에도 체계화 된 예술 교과로서 특히 그냥 노래와 춤과 그림 그리는 것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예술의 중요성이라 든다. 그 가치를 올바르게 가르쳐야 하겠다.
예술이 후진국 수준에 놓여 있다면 그 나라의 경제가 선진국에 있더라고 결코 선진국이 되진 못한다. 그 나라의 정체성을 잃어버린 나라는 나라가 아니다. 예술이란 인간의 근본적 정신의 표출이기 때문에 그 근본이 올바르게 정착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사실 선진국일수록 예술적 지식이나 예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볼 수 있다. 영국이나 미국에서는 해마다 무용에 관한 연구서적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반면 우리나라는 손에 꼽을 만큼 가뭄에 콩 나듯 한다.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과연 우리나라 사람 중 외국 나가서 한국의 예술이라며 우리 춤을 한 가락이라도 출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우리는 반성해야 한다. 무용인 들이 반성해야 한다.
새로운 것을 찾아 더 크게 발전 시켜야 한다. 나 또한 무용인 중 한 사람으로서 앞에서의 문제점들을 고쳐나가는데 힘 쓸 것이다~!!
모든 예술은 정치, 사회, 경제, 사회발달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아야 한다. 이것을 알려면 초등중등 교육에도 체계화 된 예술 교과로서 특히 그냥 노래와 춤과 그림 그리는 것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예술의 중요성이라 든다. 그 가치를 올바르게 가르쳐야 하겠다.
예술이 후진국 수준에 놓여 있다면 그 나라의 경제가 선진국에 있더라고 결코 선진국이 되진 못한다. 그 나라의 정체성을 잃어버린 나라는 나라가 아니다. 예술이란 인간의 근본적 정신의 표출이기 때문에 그 근본이 올바르게 정착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사실 선진국일수록 예술적 지식이나 예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볼 수 있다. 영국이나 미국에서는 해마다 무용에 관한 연구서적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반면 우리나라는 손에 꼽을 만큼 가뭄에 콩 나듯 한다.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과연 우리나라 사람 중 외국 나가서 한국의 예술이라며 우리 춤을 한 가락이라도 출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우리는 반성해야 한다. 무용인 들이 반성해야 한다.
새로운 것을 찾아 더 크게 발전 시켜야 한다. 나 또한 무용인 중 한 사람으로서 앞에서의 문제점들을 고쳐나가는데 힘 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