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 게임 사례][레크레이션 게임 사례][레크리에이션 게임][레크레이션 게임]다양한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사례(33종류의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 게임 사례][레크레이션 게임 사례][레크리에이션 게임][레크레이션 게임]다양한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사례(33종류의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1

Ⅱ.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2

Ⅲ.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3

Ⅳ.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4

Ⅴ.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5

Ⅵ.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6

Ⅶ.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7

Ⅷ.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8

Ⅸ.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9

Ⅹ.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10

Ⅺ.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11

Ⅻ.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12

ⅩⅢ.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13

ⅩⅣ.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14

ⅩⅤ.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15

ⅩⅥ.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16

ⅩⅦ.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17

ⅩⅧ.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18

ⅩⅨ.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19

ⅩⅩ.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20

ⅩⅩⅠ.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21

ⅩⅩⅡ.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22

ⅩⅩⅢ.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23

ⅩⅩⅣ.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24

ⅩⅩⅤ.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25

ⅩⅩⅥ.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26

ⅩⅩⅦ.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27

ⅩⅩⅧ.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28

ⅩⅩⅨ.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29

ⅩⅩⅩ.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30

ⅩⅩⅩⅠ.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31

ⅩⅩⅩⅡ.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32

ⅩⅩⅩⅢ.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33

참고문헌

본문내용

때까지 지휘하는 모습만 연출해야 한다.
⑹ 악기를 빼앗긴 것도 모르는 팀은 실격되어 벌칙을 받는다.
ⅩⅩⅥ.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26
◇ 원밖으로 밀어내기 게임
○ 준비물 : 공, 시상품
○ 방법
⑴ 사회자는 참가자들을 원형으로 둘러앉게 한 다음 송아지 곡으로 노래를 부르며 공을 돌리게 한다.
⑵ 송아지 곡에다 가사는 \"흥부야 흥부야 착한 농부야 보배박을 받아라 하나 둘 셋 넷 다섯\" 하고 노래를 부른다.
⑶ 이때 참가자들은 노래를 부르면서 공을 옆사람에게 계속 건네 주게 되는데 \"다섯\"이라는 부분에서 공을 갖게 된 사람은 원밖으로 나가야 한다.
⑷ 갈수록 노래를 빠르게 부르며 공을 돌리는데 한 박자에 한 사람 이상 지나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⑸ 마지막까지 남은 사람은 벌칙게임을 받은 다음 상품을 준다.
⑹ 곡목을 바꾸어서 진행한다.
ⅩⅩⅦ.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27
◇ 반복 글자 이름 대기
○ 준비물 : 없음
○ 방법
⑴ 참가자들을 두 팀 이상으로 나눈 뒤, 팀대표를 뽑아 팀구성원의 의견을 통일시킨다.
⑵ 참가팀들은 네글자로 된 단어를 제시하되 앞단어와 뒷단어가 같은 것이 되어야 한다.
⑶ 예로는 팽글팽글, 퍼뜩퍼뜩, 폭신폭신, 퐁당퐁당, 푹석푹석, 한들한들, 수근수근, 뚱땅뚱땅, 보송보송 등이다.
⑷ 각 팀 대항으로 돌아가면서 한 단어씩 대게 하여, 끝까지 막 힘이 없이 대답한 팀이 승리한다.
⑸ 사회자는 세글자 이상으로 된 단어나 문장을 제시하되 앞글자와 뒷글자가 같아야 한다.
예 : 자유자, 일요일, 일주일, 서약서, 사진사, 아리아, 동작동, 다시다, 오디오, 바라바, 바나바, 이쁜이, 스위스, 짐 사이에 이사짐 등
ⅩⅩⅧ.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28
◇ 말 전하기
○ 준비물 : 없음
○ 대형 : 각팀 종대
○ 방법
⑴ 사회자는 각 팀의 인원을 7명 내외로 하여 여러 팀으로 구성한다.
⑵ 각 팀이 종대로 선 다음, 사회자는 읽기 어려운 문장이 적힌 카드를 각 팀의 맨 앞사람에게 보여 준다.
⑶ 문장을 읽은 사람은 뒷사람에게 정확하고 빠르게 전달해야 한다.
⑷ 이렇게 전달하기를 계속하여 맨 마지막 사람까지 이른다.
⑸ 처음부터 맨 마지막 사람까지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올바르게 전달한 팀이 승리한다.
⑹ 처음부터 맨 마지막 사람끼리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올바르게 전달한 팀이 승리한다.
예 : 앞마당의 콩깍지는 깐 콩깍지냐, 안 깐 콩깍지냐?
간장 공장 공장장은 강 공장장이고, 된장 공장 공장장은 공 공장장이다.
찹쌀떡 떡방아는 덩더꿍 떡방아 멥쌀떡 떡방아는 쿵더쿵 떡방아
앞집 박서방네 방망이 소리는 닥달 방망이 소리, 뒷집 봉서방네 방망이 소리는 박달 방망이
소리 박박사 뿔물뿌리는 소뿔물뿌리고, 곽박사 뿔물뿌리는 양뿔물뿌리다.
ⅩⅩⅨ.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29
◇ 난파선 타기
○ 준비물 : 신문지
○ 방법
⑴ 한팀당 5-10명선으로 구성하여 여러 팀으로 나눈다.
⑵ 사회자는 각 팀별로 신문지 1장씩 나누어준다.
⑶ 사회자의 신호에 따라 각 팀의 참가자들은 모두 신문지 위에 올라선다.
⑷ 한 명이라도 신문지 위에 올라서지 못한 팀은 실격한다.
⑸ 그 다음에는 신문지를 절반으로 접어서 올라서게 한다.
⑹ 이렇게 하기를 반복하여 가장 작은 신문지 위에 올라선 팀이 승리한다.
ⅩⅩⅩ.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30
◇ 물건 전달하기
○ 준비물 : 고리, 스트로, 반지 등
○ 대형 : 팀 대항 일렬횡대
○ 방법
⑴ 사회자는 각 팀을 일렬횡대로 서게 한다.
⑵ 사회자는 참가자의 입에 스트로를 물게 한 다음 입에서 입으로 반지를 맨 끝사람에게 전달하게 한다.
⑶ 규칙을 지켜서 제일 빠르게 전달한 팀이 승리한다.
ⅩⅩⅩⅠ.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31
◇ 신문지 패션쇼
○ 준비물 : 신문지, 핀
○ 대형 : 자유형
○ 방법
⑴ 사회자는 참가자들을 여러 팀으로 나눈 뒤, 신문지와 핀을 나누어준다.
⑵ 각 팀은 사회자가 정한 시간(3-5분) 안에 신문지와 핀만으로 재단하여 못과 모자, 액세서리, 신 등을 만든다.
⑶ 각 팀은 한 사람을 모델로 하여 재치 있고 센스 있게 세팅한다.
⑷ 사회자는 팀 전원의 협동심과 조화, 패션 감각 등을 고려하여 우승팀을 결정한다.
ⅩⅩⅩⅡ.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32
◇ 허리묶고 물건집기
○ 준비물 : 끈, 병(또는 물건)
○ 대형 : 자유형
○ 방법
⑴ 사회자는 각 팀별 선수 한 명씩을 뽑아 토너먼트로 진행하여 승부를 가린다.
⑵ 선발된 선수들은 순서에 따라 일대일로 대결하는데, 긴 끈으로 서로의 허리를 묶는다.
⑶ 그 다음 사회자는 선수들 앞 일정거리의 지점에 병이나 물건을 놓아둔다.
⑷ \"시작\"신호가 떨어지면 선수들은 상대방을 끌어 당겨서 자기 앞에 놓여 있는 병을 먼저 집어야 승리한다.
ⅩⅩⅩⅢ.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사례 33
◇ 편지 왔어요
○ 준비물 : 벌칙이 담긴 편지 한 통
○ 대형 : 원형
○ 방법
⑴ 참가자들이 원형으로 둘러앉으면 사회자는 한 사람의 우편 배달부를 뽑아 편지 한 통을 준다.
⑵ 우편 배달부는 참가자중 한 사람에게 다가가서 \"서울에서 편지 왔어요\"라고 말한다.
⑶ 지적당한 사람은 \"서울\"의 끝자인 \"울\"자로 시작되는 장소(울산이나 울릉도)를 말해야 한다.
⑷ 대답을 들은 우편 배달부는 또 다른 사람에게 다가가 \"울산에서 편지왔어요\"라고 하면서 게임을 계속 진행한다.
⑸ 만약 지적당한 사람이 장소를 대답하지 못하면 우편배달부는 그 사람에게 편지를 주게 되며, 그 사람은 편지에 쓰여진 지시대로 벌칙을 받게 된다.
⑹ 편지 안에는 난센스, 퀴즈, 물건 찾기, 노래부르기 등을 적어 놓는다.
참고문헌
* 김오중(2000), 여가레크리에이션 총론, 대경 북스
* 김현섭(1997), 종합 레크레이션, 삼호미디어
* 나정선?고연화(2001), 현대생활과 레크리에이션, 대경북스
* 레크리에이션 지도서(Ⅰ), 사단법인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 협회, 21세기교육사
* 이경열(1995), 교회 레크리에이션 교본, 정훈출판사
* 차석빈?김경진(2005), FunFun레크리에이션, 현학사
* 한이석(2002), 치료 레크리에이션론, 형설출판사
  • 가격6,500
  • 페이지수17페이지
  • 등록일2009.04.17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3071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