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홍상수 감독의 영화 읽기
1. 프롤로그
2. 시간과 감정
3. 홍상수 감독의 영화 읽기
1. 프롤로그
2. 시간과 감정
3. 홍상수 감독의 영화 읽기
본문내용
항상 장소라는 요소를 벗어나지 못한다. 그것을 고집스럽게 밀고나가는 것이 영화의 가치를 더 높여줄 수 있는 에너지지만 한편으로는 그 이상 더 상상하지 못하는 그의 한계가 더없이 아쉽다.
필자가 본 홍상수 감독의 영화는 대부분 수작이라고 생각된다. 그 중 난 개인적으로 \'오! 수정\'과 \'극장전\'이 그의 철학과 개념을 잘 표현한 작품이라 생각한다. 오래되어서 모든 줄거리를 다 기억할 수 없지만 강하게 기억나는 것이 있다면 시간과 장소 그리고 기억일 것이다. 또 술과 술자리 여자와 섹스이다. 어쩌면 그의 영화처럼 잘 알지도 못하면서 말하고 있는지 모르지만 분명한 것은 그의 영화는 술과 술자리 여자와 섹스 그리고 시간과 장소일 것이다. 그것이 일상으로 침투해 들어와 사건화 되면서 영화로 승화되니 말이다.
필자가 본 홍상수 감독의 영화는 대부분 수작이라고 생각된다. 그 중 난 개인적으로 \'오! 수정\'과 \'극장전\'이 그의 철학과 개념을 잘 표현한 작품이라 생각한다. 오래되어서 모든 줄거리를 다 기억할 수 없지만 강하게 기억나는 것이 있다면 시간과 장소 그리고 기억일 것이다. 또 술과 술자리 여자와 섹스이다. 어쩌면 그의 영화처럼 잘 알지도 못하면서 말하고 있는지 모르지만 분명한 것은 그의 영화는 술과 술자리 여자와 섹스 그리고 시간과 장소일 것이다. 그것이 일상으로 침투해 들어와 사건화 되면서 영화로 승화되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