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주의]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의 개념, 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의 색채구성,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생애,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정원,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작품세계와 작품 변화상 분석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인상주의]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의 개념, 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의 색채구성,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생애,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정원,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작품세계와 작품 변화상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 인상파)의 개념

Ⅲ. 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 인상파)의 색채구성

Ⅳ.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생애

Ⅴ.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정원

Ⅵ.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작품세계

Ⅶ.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작품 변화상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는 만년이 되어갈 수록 시시각각으로 천변만화하여 가는 빛깔의 변동을 화폭에 싣기 위하여 연작을 시작하였다.
1876년에서 78년에 걸쳐 그린 최초의 연작 \"쌍·라지르역\"은 같은 소재를 빛깔의 변화에 따라 수 많은 캔버스에 나누어서 그렸다. 모네는 그 변화상을 색가의 미묘성에 크게 느끼는 바가 있어 \"해빙\", \"포플라\", \"짚더미\", \"루앙 대성당\", \"런던의 국회의사당\", \"수련\" 들을 그렸다. 이렇게 모네가 쌍·라지르역에서 시작한 연작은 빛깔의 효과의 조직적 추구의 이론적 전개이며, 시간의 흐름세에 대한 섬세한 표현이다. 따라서 필촉은 점점 크게 야들야들 해지고 시각은 점차로 예민성과 미시성(微視性)이 불어나 하늘과 대지가 마치 그 이후의 추상화의 선구적인 성격이 강조되는 듯 하다. 더욱이 그의 \"수련\"은 1899년에서 1926년 그가 작고할 때까지 추구하던 최후의 연작이다. 그 중에서도 1911년 후처 아리스를 잃고, 실의에 차서 3년간이나 화필(畵筆)을 던져버리고 있었다가 그의 친우인 정치가 죠르쥬·끌레망(Georges Clemenceau 18411929)의 격려로 겨우 다시 화필을 들기 시작하였다. 그것이 바로 파리의 뛸르리궁의 오랑쥬리미술관에 있는 \"수련\"의 대벽화이다
Ⅷ. 결론
1870년대는 인상주의가 절정에 달했으며, 화가들 간의 결속도 잘 되었던 시기였다. 1886년에 마지막으로 열린 제 8회 인상주의 전시회에 참여한 기존 인상파 화가는 드가와 피사로 뿐 이었고, 르동, 고갱, 쇠라와 같은 새로운 작가들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1880년대에 들어서면서 대부분의 인상파 화가들도 순수한 광학적 감각에 대해 회의를 갖기 시작했음을 시사해 준다. 이 마지막 전시회에 출품한 쇠라, 고갱 외에도 세잔과 반 고흐를 위시한 새로운 화가들은 이제 인상주의에서 벗어나기 시작하면서 독자적 해결책을 추구하고 있었는데, 이들에게 1910년대부터 후기인상주의 화가라는 명칭이 붙게 되었다.
참고문헌
1. 곰브리치 저, 최민역 역, 서양미술사, 열화당, 1985
2. 주드 웰턴 저, 김택 역, 명화이야기 시리즈, 모네, designhouse
3. 정수모, 끌로드 모네의 회화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76
4. 주드 웰턴, 모네(Monet), 디자인 하우스, 1997
5. 정연심 외, 미술사 연구회, 19세기 서양 미술. 조형교육, 2001
6. 제임스 H 루빈 저, 김석희 역, 인상주의, 한길아트
  • 가격5,0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09.07.14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4531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