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들어가며
Ⅱ. ‘폼페이’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Ⅲ. ‘폼페이’에 대한 서평
Ⅱ. ‘폼페이’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Ⅲ. ‘폼페이’에 대한 서평
본문내용
쟁도, 일리아드도, 오디세이아도 없었을 것이다.
폼페이는 사실 흥미 위주로 된 책이다. 스토리상의 특별한 특징이나 어떤 문학적인 기교나 학문으로 가득차 있거나 하지 않다. 이것은 일종의 장르 문학인데 사실성과 탄탄한 고증을 바탕으로 주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게 하는데 그 역할이 있다. 종종 장르문학이 무시되기도 한다. 그러나 특히 히스토리컬 팩션의 경우 독자로 하여금 역사적인 사실에 관심을 가지게 한다.
전쟁에 대한 기록, 고전 학문에 대한 기록, 고전 역사서 등과 마찬가지로 사실과 고증을 바탕으로 한 히스토리컬 팩션 역시 역사적인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전자와 같이 실제적인 학문적 의미가 있다기 보다는 작품을 통해 파생되는 독자의 관심이 바로 장르 문학, 히스토리컬 팩션의 가치가 아닌가 한다.
폼페이는 사실 흥미 위주로 된 책이다. 스토리상의 특별한 특징이나 어떤 문학적인 기교나 학문으로 가득차 있거나 하지 않다. 이것은 일종의 장르 문학인데 사실성과 탄탄한 고증을 바탕으로 주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게 하는데 그 역할이 있다. 종종 장르문학이 무시되기도 한다. 그러나 특히 히스토리컬 팩션의 경우 독자로 하여금 역사적인 사실에 관심을 가지게 한다.
전쟁에 대한 기록, 고전 학문에 대한 기록, 고전 역사서 등과 마찬가지로 사실과 고증을 바탕으로 한 히스토리컬 팩션 역시 역사적인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전자와 같이 실제적인 학문적 의미가 있다기 보다는 작품을 통해 파생되는 독자의 관심이 바로 장르 문학, 히스토리컬 팩션의 가치가 아닌가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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