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파일, 적재시간, 수행시간, 로딩과 랭킹,중첩, 교체 에 대해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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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컴파일 시간
적재시간
수행시간
로딩과 링킹 (loading, linking)
참고 : 바인딩이란 프로그램 구성 요소의 성격을 결정해주는 것을 말한다.
중첩 (overlay)
교체 (swapping)

본문내용

로그램이 기억장치에 올려지는 방식
주기억 장치와 보조 기억장치간 프로세스 이동
예) 방금 끝났거나 우선순위가 낮은 P를 swap(roll)-out
CPU스케쥴러 <-> 기억장치 관리자(S/W)
멀티 프로그래밍 사용시 메모리 부족 가능
- 메모리를 분할하여 사용 ( 고정, 가변)
- 메모리의 부족시
스와핑이나 가상 메모리 활용
- 스와핑
프로그램을 전체적으로 디스크로 보냄
필요시 다시 메모리에 적재
보통 가변분할 메모리 활용
- 가상메모리
디스크를 메모리로 생각해 사용함
보통 프로그램의 일부분만 스와핑 함
메모리 할당이 변함 (동적분할)
- 프로세스가 메모리에 적재될 때
- 프로세스가 메모리를 떠날 때
- 위의 그림에서 빗금친 부분이 메모리 미사용 구간
데이터 세그먼트가 늘어날 경우를 대비한 공간 제공
데이터 및 스택 세그먼트가 늘어날 경우를 대비한 공간 제공
프로세스는 수행되려면 기억장치 내에 있어야 하지만 일시적으로 기억장치에 보조 기억장치로 교체될 수 있고 계속 수행되기 위해 다시 기억장치로 되돌아 올 수 있다. 예를 들어 순환 할당 중아처리장치 스케줄링 알고리즘을 가진 다중 프로그램 환경에서 중안 처리장치 할당 시간이 끝났을 때 기억장치 관리기는 방금 끝난 프로세스를 외부로 교체시키고 다른 프로세스를 사용 가능한 공간 안으로 교체 시킨다. 한편 중안 처리 장치 스케줄러는 기억장치 내에 어떤 다른 프로세스에게 시간을 할당할 것이다. 각 프로세스가 중앙처리장치를 재 스케줄하기를 원할 때 기억장치 관리기는 기억장치 내에 항상 수행시킬 프로세스가 준비되어 있도록 프로세스들을 교체할 수 있다.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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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0.04.23
  • 저작시기2006.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020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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