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성만찬은 본질상 주님의 대속적 죽음을 기억하고 상징적으로 표현
[2] 로마 가톨릭교회의 견해 -화체설(transsubstantiation)
[3] 루터파의 견해 - 공재설(consubstantiation)
[4] 쯔빙글리파의 견해 - 상징설(symbol)
[5] 칼빈파의 견해 - 영적 임재설(spiritual presence)
요컨대 정통적인 개신교 성찬론은 칼빈의 입장
[2] 로마 가톨릭교회의 견해 -화체설(transsubstantiation)
[3] 루터파의 견해 - 공재설(consubstantiation)
[4] 쯔빙글리파의 견해 - 상징설(symbol)
[5] 칼빈파의 견해 - 영적 임재설(spiritual presence)
요컨대 정통적인 개신교 성찬론은 칼빈의 입장
본문내용
같은 칼빈의 견해는 오늘날 개혁파의 정통적인 성만찬 교리로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
[6] 요컨대 정통적인 개신교 성찬론은 칼빈의 입장으로서, 주님의 대속적 죽음을 기억하고 성도인 우리의 구원을 보증하는 의미를 가지며, 이로써 우리가 주님과 영적으로 연합되었다는 것과 또한 성만찬에 참여하는 성도들 전체가 주안에서 한 몸이라는 영적 공동체성을 가르친다
[6] 요컨대 정통적인 개신교 성찬론은 칼빈의 입장으로서, 주님의 대속적 죽음을 기억하고 성도인 우리의 구원을 보증하는 의미를 가지며, 이로써 우리가 주님과 영적으로 연합되었다는 것과 또한 성만찬에 참여하는 성도들 전체가 주안에서 한 몸이라는 영적 공동체성을 가르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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