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소설 엽기적인그녀와 영화 엽기적인그녀는 무엇이 다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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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인터넷소설 엽기적인그녀와 영화 엽기적인그녀는 무엇이 다른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들어가며
왜 인터넷소설인가?
엽기적인그녀의 인터넷소설작가와 영화감독는 누구인가?

2. `소설 속 엽기적인그녀와 영화 속 엽기적인 그녀‘는 무엇이 달라졌는가?
전반전
후반전
#
(1). 영화에 나오지 않는 장면은?
(2). 왜 소설과 영화는 차이가 나는가?

3. 나오며

본문내용

독자는 같이 호흡한다. 반면 영화를 보는 사람은 제작진이 만들어 놓은 것을 받아들이며 조금은 덜 능동적인 참여를 한다고 볼 수 있다. 한편 영화가 가지는 소리와 영상은 관객을 압도한다. 텍스트로는 도저히 따라올 수 없는 벅찬 느낌을 준다. 예를 들어 공포영화에서 소리의 위력은 소설에서 느낄 수 있는 매력이다. 소설은 영화보다 좀 더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반면 영화는 여러 가지 제약이 있다. 시간, 장소 등을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비교적 제약적이다. 2시간의 시간적 제약은 감독이 표현하고픈 것들을 표현하기 힘들고 담아내기 어렵다. 공간의 제약으론 전쟁영화 같은 경우 많은 배우들을 동원하며 큰 공간과 많은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쉽지가 않기 때문이다. 컴퓨터 그래픽의 발전으로 어느 정도 보완이 가능해졌다고 해도 소설을 정확히 표현하기란 쉽지 않다.
소설을 영화화 했을 때 책의 작가와 영화감독이 다르기 때문에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하고 감독의 생각을 넣고 하는 부분이 상당히 많다. 영화라 함은 재미도 있고 감동 그리고 영화감독의 철학과 생각이 담겨져 있어서 소설의 원작과는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이 사실이다.
3. 나오며
우리는 지금까지 인터넷소설 엽기적인 그녀와 영화로 제작 시 어떻게 달라지는가에 대해 알아보았다. 엽기적인그녀는 우리에게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다. 그동안 우리가 알고 있던 여리고 청순한 이미지의 여자 주인공을 벗어나 남자를 이끌고 터프한 여자 주인공의 등장은 많은 이들에게 어필할 수 있었다. 소설은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자신의 얘기를 적을 수 있고 또한 공간적인 제한도 없다. 하지만 영화로 제작되면 시간적, 공간적 제한과 얘기를 순서대로 이끌어 가기, 거기에 재미의 추가 등등 많은 어려움이 있다.
인터넷소설영화는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았지만 문제점 또한 여러 가지가 있다. 10대에서 20대의 관객층, 감동이 없는 웃음만 추구, 폭력적인 글 등이다. 이러한 면은 영화로 제작시 바꿔야 할것이다.
그러면 과연 인터넷소설영화는 어떻게 나아가야할까?
인터넷소설자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면서도 관객들과 공감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다.
또 즐거움만 주는 상업적 오락만이 아닌 하나의 철학이나 사상이 담겨져 있는 현실을 살아가는 우리들의 삶의 애환이나 기성세대가 발견하지 못하고 있는 사회의 부조리를 고발할 수 있는 그럼 감동을 주는 영화의 한 장르로써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할 것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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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0.06.09
  • 저작시기2008.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17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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