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블리자드 본사의 마케팅 전략
2. 한빛소프트의 전략
3. 결론
2. 한빛소프트의 전략
3. 결론
본문내용
1989년부터 모뎀을 통해 초보적인 네트워크 게임을 즐길 수는 있었지만, 1997년 울티마 온라인 이후로 전 세계적으로 네트워크 게임의 열풍을 몰아온 것은 1998년에 출시된 블리자드(Blizzard)의 "스타크래프트(Starcraft)"였다. 정품을 구입하면 배틀넷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주어 여러 사람이 같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런 멀티플레이를 위해서는 고가의 서버가 필요하고 서버는 블리자드 자체 서버와 계약을 맺은 회사에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