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장 자크 달크로즈의 접근방법(Jaques-Dalcroze Approach)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3장 자크 달크로즈의 접근방법

1. 자크 달크로즈의 접근방법(Jaques-Dalcroze Approach)의 배경
2. 자크 달크로즈의 철학
<Marten이 정리한 자크 달크로즈의 의문과 해답>
3. “Eurhythmics”
4. 계이름으로 부르기(solfege)
5. 즉흥연주

본문내용

악 통합 행위(박자, 강세, 길이 , 빠르기, 음높이, 음계, 화음)
* 흐름결, 음향과 관련된 요소들을 창의적으로 개성 있게 표현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것.
* 피아노가 즉흥연주에 있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악기이며, 이는 피아노가 즉흥적으로 자신의 음악적 의도를 자유롭게 표현하기에 가장 쉽고 적절하다고 봄.
* 즉흥 연주가 익숙해지면 피아노는 화성적 구조에 친숙해지도록 이끄는 수단으로 활용.
* 교사는 학생들의 음악적 충동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음악창작 자료를 마련해주어야 하는데, 작곡은 즉흥연주의 과정을 체험한 후에 이루어져야함.
* 마지막 지도 단계에는 심미적인 판단(높다. 낮다. 크다, 작다, 알맞다)을 체험을 하게 함(판단을 하게 함으로써 적절한 음악적 표현에 대한 인식을 갖게 하는 것)
  • 가격2,0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1.12.23
  • 저작시기2011.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2284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