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런칭(Brand Launching)해보기, 개인브랜드(패션의류) 런칭 연습,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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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브랜드런칭(Brand Launching)해보기, 개인브랜드(패션의류) 런칭 연습, 기획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정보분석
 1.환경분석
 2.시장정보
 3.소비자정보
 4.패션

(2)STP전략
 1.시장세분화
 2.표적시장설정
 3.포지셔닝

(3)브랜드 컨셉설정
 1.브랜드명
 2.CEO
 3. 브랜드 컨셉

(4)마케팅 믹스전략(4P전략)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5)브랜드 기획
 1.아이템별 예산구성안
 2.매출목표계획
 3.시즌별 매출액계획

(6)SWOT분석
 1.강점
 2.약점
 3.기회
 4.위협

(7)신제품개발
 1.디자인컨셉설정
 2.색채기획
 3.소재기획
 4.디자인개발

본문내용

를 한달에 한번 설정하고 이때에만 할인을 하도록 하여 소비자의 소비심리를 자극시키도록 한다
3.가맹점과 연계를 통한 홍보
20대가 주로 이용하는 곳과의 연계를 통해 가맹점을 확보한다. TTL이니KTF맴버쉽, OK캐쉬백등 카드사와 연계를 맺고 할인혜택이나 온라인상의 포인트적립등을 이용한다. 오프라인의 경우 20대가 잘 이용하는 베니건스나 아웃백등의 음식점, 놀이공원 할인권등을 제공하는 식으로 하며 사이트 접속시 팝업창을 통하여 홍보 효과를 더하도록 한다
4.2006 월드컵 홍보전략
다가오는 2006년에는 다시 빨간색 옷의 열풍이 불 것이다. 이때를 대비하여 월드컵 개최 3개월전쯤부터 월드컵홍보전략을 펼쳐 브랜드를 알리도록 한다.의류상품 구매시 붉은악마의 손수건이나 머리띠 등을 제공한다거나 "RED"티셔츠를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도록 한다. 브랜드의 이미지가 소비자로부터 좋은 인식으로 남아있기 때문에 붉은악마티셔츠판매를 통하여 간접적인 브랜드 이미지구축할수 있으며 마진률은 낮지만 높은 판매량으로 큰 수익을 얻을 것이다.
(5)브랜드 기획
년간 매출계획 및 물량 예산안
남성복
여성복
수량(벌)
스타일
평균단가(원)
금액
(백만원)
구성비
수량
스타일
평균단가(원)
금액
(백만원)
구성비
점퍼
54400
9
13700
7452
20%
65280
11
137000
8940
16%
스커트
-
-
-
-
-
57120
13
85000
4852
14%
팬츠
65280
11
105000
6852
24%
81600
13
105000
8568
20%
티셔츠
108800
20
60000
6528
40%
142800
29
60000
8568
35%
니트
29920
9
7500
2244
11%
40800
8
75000
3060
10%
기타
13600
11
50000
680
5%
20400
16
5000
1020
5%

272000
60
85400
23759
100%
408000
90
85330
35012
100%
1)아이템별 예산구성안
2)매출목표계획
매출목표(원)
매출예상(원)
평균단가(원)
생산수량
스타일수
48.570.186.000
52,570,200,000
85,365
170000
150
1
2
3
4
5
6
7
8
9
10
11
12
합계

885
2075
2200
1775
420
100
100
100
7.655
여름
875
2375
2775
2775
2075
475
190
100
11.640
가을
625
375
975
1775
2475
2150
605
475
9455
겨울
4120
500
2500
3150
4775
4775
19820
합계
5630
2950
3075
4150
3200
2875
3150
2350
3640
5400
5380
5250
48570
3)시즌별 매출액 계획
(6)SWOT분석
1)강점(Strength)
=> 우리 브랜드는 경쟁브랜드의 스타일 면을 비교해보았을 때 그렇게 베이직 하지도 않으면서 트랜드를 강하게 반영하지 않는 제품을 선보여 다른 브랜드보다 고객 확보층(추구하는 스타일)이 넓으며 가격면에서도 중간가격대로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게 제품을 포지셔닝 하므로써 이에 따르는 높은 브랜드 이미지확보와 함께 많은 고객을 확보할수 있다는게 강점이다.
=>온라인을 통한 회원들과의 커뮤니 케이션을 넓게 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함으로써 서비스제공시 만족감과 가맹점을 통해 회원과 가맹점 모두에게 이익창출을 이룰수 있는 효용성이 생긴다
2)약점(Weakness)
=>사람들의 개성이 강해지고 있다. 일반인이라 하더라도 사람사람마다 아주 트랜디한 상품을 원한다거나 베이직한 상품을 원하는 사람들이 세분화되어 있기 때문에 COZY의 경우 트랜디와 베이직의 중간형태라 자칫 어중간한 브랜드로 자리잡을수도 있다. 철저한 마케팅 전략을 통하여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3)기회(Opportunities)
웰빙과 더불어 여가생활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스포츠룩을 찾은 소비자가 급증하여 현재 스포츠 아웃도어 시장이 활성화 되어있다
이때 단지 스포츠가 아닌 캐주얼한 스포츠룩인 캐포츠룩은 일반인들에게 더욱 쉽게 다가갈수 있다.
4) 위협(Threats)
스포티룩의 활성화와 함께 경쟁 브랜드또한 많아 지고 있다. 또한 어려운 경제난으로 인해 사람들의 소비심리가 줄거나 복제상품이 늘어나 이익 창출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다
(7)신제품개발
S/S
소프트한 디테일을 주어 독특하거나 캐쥬얼웨어적 특징 가미
대중적이면서도 신선한트랜드를 접목시켜 변화된 소재 활용
레드나 블루 컬러를 사용하여 활동적인면을 부각
캐주얼과 스포츠를 잘 혼합하여 기성성과 모양새에 조화를 이루도록 한다
F/W
스포티한 디테일을 부각시키며 밝고 환하며 원색을 사용
기능성과 활동성이 가미된 캐포츠룩으로 개성적 느낌을 부각
가볍고 얇지만 보온성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하여 스포티브한 느낌을 부각
1)디자인 컨셉설정
2)색채기획
Main Color
Accent Color
Suve color
3)소재기획(주요소재)
상의
1
2
3
4
하의
1
2
3
4
그외
1
2
3
4
3)디자인개발
마치면서
이번과제를 통하여 실제 하나에 기업을 런칭할 때
어떠한 과정을 거치게 되는지 직접 경험하게 되었으며
실제로 브랜드를 런칭할 때 이렇게 많은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부딧혀 보는 계기가 되었다.
아직 미흡한점도 많고 서투르게 이뤄낸 생각들로 정리되었지만
막막하게 나의 브랜드를 가질꺼라는
내 꿈에서 벗어나 런칭계획서를 작성하면서
아직 더 많이 생각해 볼게 생기게 되어 패션시장을
더 잘 파악해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현재 의류시장은 내가 생각 하고있는것보다 훨씬 넓으면
계획적인 전략을 세우지 않는다면 쉽게 무너질 것이다.
시장은 지금 헤아릴수 없을 정도로 넓은 범위로 세분화 되어 있다 .
이러한 패션시장에서 좀더 소비자를 만족시킬수 있는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브랜드를 런칭하고,
또한 아직 작은 범위로 자리잡고 있는
틈새시장을 공략하는게 중요할 것이다
이번 과제를 통해 브랜드 런칭에 대해 조금은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고
창업자들의 화합이 중요하다는 것도 느끼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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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2.02.16
  • 저작시기2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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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728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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