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_여행정보
본 자료는 6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6
  • 17
  • 18
해당 자료는 6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6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여행계획 전 꼭 지켜야할 사항………………(2)

중국의 교통정보………………………………(3)

중국에 대하여…………………………‥‥…(6)

강소성에 대하여………………………………(8)

동양의베니스 소주……………………………(9)

소주시내여행정보……………………………(10)

소주주변여행정보……………………………(13)

끝내며…………………………………………(17)

본문내용

버스를 타고 2시간 30분 정도 걸린다.
버스에서 내리면 많은 인력거를 끄는 중국인들이 외국인임을 알고 오지만 무시하고 걷자, 버스정류장에서 주장까지는 10분정도 걸으면 도착할 수 있다.
주장 입구 근처에는 대부분의 관광지가 그러하듯이 많은 상점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많이 띄는 것은 송나라의 시인 소동파(坡)가 즐겨 먹었다는 요리인 동파육(坡肉) 판매점이다. 아무래도 뱃놀이와 시를 즐기고 동파육의 본고장인 항주와 가까이한 탓인 것 같습니다.
번잡한 곳을 좋아하시는 분은 주장을 들리시기를 추천합니다. 물론 볼거리도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상가들이 옛집을 개조하여 장사를 하고 있으며 가끔 지나다니다 보면 몇 백년 이상 된 상점들도 있고 신기한 것들도 많으니 자세히 둘러보시길 권합니다.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상업성에 찌든 행태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수로 배를 타면 사공아주머니가 노래도 불러주는데 80元/척이지요. 자세하게 보려면 5-6시간 걸립니다. 걷기 어렵거나 번잡한 곳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가지 마세요.
▷ 태호(太湖) - 동산(山)
중국 강소성(江蘇省)에서 가장 큰 호수인 태호(太湖)는 넓이 약 220,000㎢로 제주도가 통째로 들어가고도 남는다(남북 70km, 동서 59km). 깊이는 다리를 놓을 수 있을 정도이니까 그렇게 깊지 않다(평균 4m). 그 안에 72개의 섬이 있다. 섬이 없는 곳은 바다로 착각할 정도로 수평선만 보인다.
소주에서 태호의 동산(東山)에 방법은 다양하다. 그 중 가장 손쉽게 가는 방법은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3元이면 종점 까지 도착하며 소주에서 태호 까지는 약 1시간 정도 걸린다. 개인적으로 사람이 많고 시끄러운 곳을 싫어하여 여행한 곳이 대부분 조용한 곳이며 태호는 반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떠난 가을소풍이었다. 초가을에 떠난 여행이라 그런지 태호의 물도 많이 줄어 있었을 뿐만 아니라 갈대들도 많았다.
가을 태후의 먹거리로는 게를 추천하고 싶다. 상하이 크랩은 호수나 강에서 생산되는 게는 상해(上海)와 강소(江蘇) 지방 주민들의 즐기는 가을철 음식으로 여러 가지 축하행사나 명절에 빠지지 않고 상에 올리는 전통 먹거리로 음력 9월에는 게알(蟹黃)이 가득 밴 암게를 먹어야하고 10월에는 수게를 먹어야 한다. 상하이 및 강소 지방은 게가 많이 생산되는 지방이라 요리법이 발달했다. 먹는 요령도 발달해 어떤 이는 다 먹고 난 게 껍질로 원래 모습으로 복구해 놓을 수 있을 정도라고 한다.
▷ 황산(山)
절강, 간소성과 이웃한 안휘성에 위치한 황산은 성의 대부분을 차지할 만큼 넓은 면적으로 불교산으로 유명한 구화산, 도의 성지인 제운산과도 이웃하고 있다. 황산시를 비롯한 주변의 작은 현에는 145만 명이 살고 있고, 2200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다. 또, 태평호와 천도호와도 가까워 산과 함께 물의 경관도 함께 즐길 수 있고, 멀지않은 곳에 남경, 항주, 소주 등의 역사문화도시가 있어서 중국 강남의 문화를 체험할 수도 있다.
명나라 때 “오악을 보고 나면 다른 산을 보지 않고, 황산을 보고 나면 오악을 보지 않아도 된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황산의 아름다움은 예부터 유명했다. 황산은 기송, 괴석, 운해, 온천의 4가지 절색으로 그 아름다움이 대표되며 2개의 호수, 3개의 폭포, 16개 연못, 24개 계곡이 있다.
1. 기송(奇松) - 푸르른 소나무가 빽빽이 우거져 있다. 영객송, 송객송, 흑호송, 봉황송, 단결송 등이 유명하다. <황산 - 영객송迎客松>
2. 괴석(怪石) - 황산에는 사람이나 동물, 사물을 닮은 기이한 바위가 많은데, 그 모양이 사람들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3. 운해(雲海) - 황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관은 뭐니뭐니해도 황산의 운해이다. 신선이 살 것만 같은 느낌을 자아내며 봉우리들 사이를 가득 채우고 있으며, 일부러 흐린 날을 골라 찾을 정도로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경관이다.
4. 온천(溫泉) - 황산의 입구에 있는 온천은 일년 내내 42도의 온도를 유지하는 고온천에 속하며, 목욕뿐만 아니라 식수로도 이용할 수 있다. 황산을 다 돌아보고 난 후 피곤한 몸을 이곳에서 푸는 것도 황산 여행의 큰 즐거움이다.
◈ 가는방법
우선 소주에서 황산가는 방법은 기차와 버스 2가지가 있습니다. 기차는 상해에서 22:02분에 출발하는 N518/N519 열차가 23:03분에 소주역에서 출발합니다. 다음날 8:50에 황산역에 도착하여 여행하기 좋습니다. 14:09분에 소주역에서 출발하는 2182열차도 있는데 새벽 1시8분에 닿아서 황산에서 자야해서 비효율적입니다. 문제는 이 열차는 소주에서 살 경우 침대칸 구하기 어렵다는 거지요. 미리 여행사에 부탁하면 30위안 정도의 추가비용으로 구해 줍니다.
개인으로 갈 경우 혹은 여자분들만 갈경우에는 소주시내에 있는 여행사를 통하면 3박 4 일, 800 ~ 1000元 정도에 간편하게 다녀 올수도 있다.
◈ 황산내 숙소
1. 황산시내 - 황산국제대주점, 운송빈관, 홍탑주점, 구주대주점
2. 후산북해경구 - 북해빈관, 사림대주점, 서해반점, 배운루빈관
3. 산정부근 - 백운빈관, 옥병루빈관
4. 산입구온천구 - 황산빈관, 도원빈관
마무리하며......
많은 곳을 여행해 본 것은 아니지만 아직도 나는 패키지여행 보다는 자유여행을 그 중에서도 배낭여행이 외국을 두루 여행하기에 매우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우리 같은 젊고 시간도 많고 힘이 넘치지만 저렴하게 여러 나라를 여행할 수 있는 여행은 젊은 층 사이에 매우 인기 있는 여행방식이다. 중국 유학 3년 반 동안 나는 중국의 여러 여행지(북경, 백두산, 서안, 성도, 구채구, 황룡사, 쿤밍, 다리, 리장, 상해, 소주, 항주, 남경, 등)를 여행하였고 황산을 마지막으로 귀국하게 되었다. 나는 자유로운 여행이 좋아서, 배낭객들이 하는 이야기가 좋아서, 새로운 사람들과 만남, 그들이 겪은 재미난 모험담에 대해 듣는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중국과 같은 관광자원이 많은 나라에서 유학한 점을 감사하게 여기며 아직은 서비스 정신이 투철하지 못한 중국 여행 시 이 보고서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황산>
  • 가격2,500
  • 페이지수18페이지
  • 등록일2012.02.22
  • 저작시기2012.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2898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