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경제학(ENTERTAINMENT ECONOMICS)을 읽고 감상문 및 느낀점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대중문화 속에서 경제의 흐름을 읽는 발상법

Chapter1 – 대중을 열광시키는 톱스타의 콘텐츠, 그리고 그것의 경제학 – 연예 편

Chapter2 – 거대한 산업군으로 성장한 스포츠 마케팅의 위력 – 스포츠 편

Chapter3 – 트렌드 리더, 성공하는 사람들이 포착하는 키워드 – 사회,문화 편

본문내용

엔터테인먼트 경제학
ENTERTAINMENT ECONOMICS




Chapter1 – 연예 편




┃ 이승철과 임재범 – 엇갈린 명암
┗━━━━━━━━━━─────────…

 • 이승철 – ‘안녕이라 말하지마’로 솔로데뷔. 대마초 혐의로 침체기 이후에도 복귀당시 댄스곡 등으로 자신을 꾸준히 어필. 부활과 재결합 이후 4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상업성과 음악성을 동시에잡은 최고의 가수.

 • 임재범 – ‘크게 라디오를 켜고’ 로 시나위의 보컬로 데뷔. 첫 솔로 앨범 이후 인기 대중 가수로 발돋움하려는 순간 돌연 잠적.




┃ 킬러본능이 인정받는 세상
┗━━━━━━━━━━─────────…

 • 킬러본능 – 승부의 순간에 강한 ‘위대한 승부사’
이제 기업들도 조직에 그럭저럭 순응하는 평범한 인재보다는, 기존의 관습을 깨뜨리더라도 핵심 역량을 확보한 킬러들의  •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
 • 킬러들 역시 조직내에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기존의 조직 문화를 어느 정도 인정하면서 조직과 함께 성장하는 법을 배워야 할것이다.




┃ 킬러를 뛰어넘은 리더의 사례
┗━━━━━━━━━━─────────…

 • 애플사의 스티븐잡스 – 20대 약관 나이에 애플1과 매킨토시를 세상에 선보인 천재.

 • 하지만 조직운영에 대해서는 경험이 일천했고, 결국 자신이 창업한 애플사에서 쫒겨남.

 • 이후 스티븐잡스는 픽사라는 3D애니메이션 회사를 인수. <토이스토리>,<벅스라이프>의 성공으로 그에게 또다른 기회를 선사.

 • 1996년 애플사로 복귀한 스티븐잡스는 예전의 킬러가 아니라 진정한 리더로 성공가도를 달리게 된다. 아이맥,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를 세상에 내놓으며 이제 그의 지도아래 애플사는 전 세계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 가격2,000
  • 페이지수15페이지
  • 등록일2011.12.22
  • 저작시기2011.12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76380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