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문화에 대하여 나의 소감 및 감상문 과 느낀점 총체적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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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한 게임 매뉴얼로 나온‘코리 아쿠본’은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이러한 것들은 비디오 게임이 일본의 문화산업에 중요한 자리를 차지해 나가는 동안 끼친 매체적 영향의 한 작은 예일 뿐이다.
이러한 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주로 미국)은 메이지 시대의 개방이래로 수입에 의존해 왔던 일본에 새로운 전환기를 제공해주었다. 정확히 게임이라고 할 수 없지만 일본에서 해외로 퍼져나간 또 다른 게임기로‘프리 크라(스티커 사진기)’가 있는데 특히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혼자 또는 친구와 둘이서 자신의 얼굴을 찍으면 기계에서 사진을 담은 스티커가 출력되는데, 이를 친구나 아는 사람들끼리 주고받거나 작은 앨범에 직한다. 이러한 사진기들은 주로 쇼핑센터나 비디오 게임센터에 설치되어 있다.
이렇게 살펴본 것은 아주 대표적인 몇 가지이다. 게임 산업은 이 외에도 엄청난 부가가치와 인프라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 그리고 위에서 알 수 있듯이 모든 분야에 걸쳐서 상업적인 수단으로 이용을 하고 있다. 이제 단순한 게임이 아니라 일본이라는 나라의 엄청난 경쟁력중 하나가 되어버린 것이다.
수업 시간 중에 우리나라의 자본력이 일본의 3%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는 교수님의 말을 듣고 꽤 큰 충격을 받았다. 이렇게 두 가지 큰 재제로부터 얻을 수 있는 것은 일본의 단점도 있었지만 장점이 더 많았다.
우리가 본받아야 할 점은 본받아야 할 것이고 잘못된 점은 지적해 주어야 할 것이다. 문화라는 것은 한 나라의 일부분이긴 하지만 한나라 전체의 모습을 알 수 있는 요소이기도하다. 그러므로 문화적인 경쟁력이 곧 국가 경쟁력이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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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2.01.11
  • 저작시기2011.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64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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