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명예살인(Honor Killing)이란? ;
명예살인이 일어나는 지역 ;
명예살인의 배경
명예살인이 일어나는 지역 ;
명예살인의 배경
본문내용
들과 적당한 거리를 확보하는 한 다문화주의의 관용은 유지된다. 그러나 소수공동체가 한 국가의 문화적인 특권을 위협하거나 동등한 권리를 요구할 경우 그 관용은 끝이 난다. 타자로서의 타문화권, 영역 밖의 문화는 인정하지만 자기 문화권, 자기 지역, 자기 국가 내에 들어와서 자기 문화적 특권과 동일한 권리를 요구하면 인정할 수 없는 것이며, 곧바로 배제의 매커니즘으로 변모하는 것이다.
-이들이 명예살인, 할례 등에 대해 관용적일 수밖에 없다. 이유는 자기들의 가치를 타자에게 부과한다는 것에 대해서 부담을 느끼기 때문이다. 이것은 거짓관용이고 결국 다국적 기업의 자본주의 메커니즘과 다르지 않다는 것이다.
-각각의 문화 모두는 분열되어 있다는 것은 인정하고, 소통을 통해 연대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분법적 구도와 환상의 매커니즘을 벗어나 자기 문화의 우월성과 타자의 열등성이라는 틀에서 놓여나야만 한다.
-지배문화 안에도 다양한 구성원들의 정체성이 있고, 소수 문화 내에도 다양한 정체성이 있다. 다양한 문화와 수많은 차이와 정체성들의 연대와 소통이 필요하다.
-개인과 공동체의 차이들은 고정된 것이 아니며, 끊임없는 생성과 창조가 가능하다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이들이 명예살인, 할례 등에 대해 관용적일 수밖에 없다. 이유는 자기들의 가치를 타자에게 부과한다는 것에 대해서 부담을 느끼기 때문이다. 이것은 거짓관용이고 결국 다국적 기업의 자본주의 메커니즘과 다르지 않다는 것이다.
-각각의 문화 모두는 분열되어 있다는 것은 인정하고, 소통을 통해 연대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분법적 구도와 환상의 매커니즘을 벗어나 자기 문화의 우월성과 타자의 열등성이라는 틀에서 놓여나야만 한다.
-지배문화 안에도 다양한 구성원들의 정체성이 있고, 소수 문화 내에도 다양한 정체성이 있다. 다양한 문화와 수많은 차이와 정체성들의 연대와 소통이 필요하다.
-개인과 공동체의 차이들은 고정된 것이 아니며, 끊임없는 생성과 창조가 가능하다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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