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회로 설계언어 프로젝트 - 자판기 코딩 (Vending Machine)
본 자료는 9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해당 자료는 9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9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디지털회로 설계언어 프로젝트 - 자판기 코딩 (Vending Machine)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연구배경
1.1 자판기 사전적 의미.............................................3
1.2 자판기 종류별 구조적 설명.......................................4

2 설계목표
2.1 자판기 설계 목표..............................................4
2.2 자판기 설계 조건..............................................5

3 설계내용
3.1 자판기 회로 동작 조건정의 (모듈, 입출력변수, 매개변수)..........5
3.2 자판기 회로 상태도.............................................6
3.3 자판기 회로 ASM 차트...........................................8
3.4 자판기 회로 진리표.............................................9
3.5 자판기 회로 회도로(블록도)......................................16
3.6 자판기 회로 Verilog HDL 코드.....................................17
3.7 자판기 회로 테스트벤치(simvision)................................24

4 설계 추진 체계 및 일정
4.1 팀원 역할 분담...............................................25
4.2 설계 일정......................................................25

5 활용분야 및 발전방향............................................26

6 참고문헌.........................................................26

본문내용

3'b100:begin next_state=S19-product0;Change=0; Control=0; Out=2'b00; end
3'b101:begin next_state=S19-product200;Change=0; Control=0; Out=2'b01; end
3'b110:begin next_state=S19-product400;Change=0; Control=0; Out=2'b10; end
3'b111:begin next_state=S19-product500;Change=0; Control=0; Out=2'b11; end
endcase
S20: case ({Selectbit,In[1],In[0]})
3'b000:begin next_state=S20;Change=0; Control=0; Out=2'b00; end
3'b001:begin next_state=S20;Change=0; Control=1; Out=2'b00; end
3'b010:begin next_state=S20;Change=0; Control=1; Out=2'b00; end
3'b011:begin next_state=S20;Change=0; Control=1; Out=2'b00; end
3'b100:begin next_state=S20-product0;Change=0; Control=0; Out=2'b00; end
3'b101:begin next_state=S20-product200;Change=0; Control=0; Out=2'b01; end
3'b110:begin next_state=S20-product400;Change=0; Control=0; Out=2'b10; end
3'b111:begin next_state=S20-product500;Change=0; Control=0; Out=2'b11; end
endcase
endcase
end
end
endmodule
3.7 자판기 회로 테스트벤치(simvision)
module TestBanch_Vending_Machine();
reg t_Clock, t_Cancel,t_Selectbit;
reg [1:0]t_In;
wire t_Change, t_Control;
wire [1:0]t_Out;
Vending_Machine M0 (t_Clock, t_Cancel,t_Selectbit,t_In, t_Change, t_Control, t_Out);
initial
begin
$shm_open("TestBanch_Vending_Machine.db");
$shm_probe("AS");
#100 $finish;
end
initial forever #5 t_Clock = ~t_Clock;
initial begin
#0 {t_Cancel,t_Selectbit,t_In} = 4'b1000; #0 t_Clock = 1'b1;
#10 {t_Cancel,t_Selectbit,t_In} = 4'b0011; // 1000원 투입
#10 {t_Cancel,t_Selectbit,t_In} = 4'b0011; // 1000원 투입
#10 {t_Cancel,t_Selectbit,t_In} = 4'b0011; // 1000원 투입 1000원 반환됨 Control =1
#10 {t_Cancel,t_Selectbit,t_In} = 4'b0111; // 500원 음료 선택
#10 {t_Cancel,t_Selectbit,t_In} = 4'b0110; // 400원 음료 선택
#10 {t_Cancel,t_Selectbit,t_In} = 4'b0101; // 200원 음료 선택
#10 {t_Cancel,t_Selectbit,t_In} = 4'b0110; // 400원 음료 선택
#10 {t_Cancel,t_Selectbit,t_In} = 4'b1000; // 잔돈 반환 Change = 1
#10 {t_Cancel,t_Selectbit,t_In} = 4'b0000;
end
endmodule
4. 설계 추진 체계 및 일정
4.1 팀원 역할 분담
ASDM차트
상태표
코딩
PPT
4.2 설계 일정
6/1
6/2
6/3
6/4
6/5
6/6
6/7
6/8
6/9
6/10
6/11
6/12
6/13
6/14
문제
분석
ASDM
차트
상태표
코딩
PPT
5. 활용분야 및 발전방향
1. 상품의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로 새로운 유통구조의 출현이 요망되고 있다.
2. 인건비 상승의 대체수단으로 인력대체 해결책으로 각광받고 있다.
3. 좁은면적 이용과 장소의 제한을 받지 않기때문에 편의성이 좋다.
4. 익명성의 요구로 자판기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5. 인접한 곳의 제품구입이 신속하다.
6. 자판기 자체의 신기함에 따른 자체판촉성이 있다. 이 때문에 무인 기능의 자동판매기 는 엄청나게 전개가 될것으로 예상된다.
인간의 역사가 노동집약적구조에서 기술집약적 산업사회로의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상품도 대량생산, 대량소비가 되어가므로 새로운 유통구조의 출현이 요망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슈퍼마켓, 대형마트, 쇼핑센터 등의 유통구조 외에도 인건비 상승, 장소의 제한, 구입의 편리성 등에 따라 무인 자동판매기의 등장이 필연적이 되었습니다. 또한 인력부족 보완, 소비환경 및 소비양식의 변화 추세, 현대인의 24시간 활용시간능력, 좁은 면적이용, 신기함에 의한 자체 판촉성, 인건비 상승에 대한 해결책, 제품구입의 신속함, 익명성 요구 등의 이유로 앞으로 자동판매기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꼭 필요한 기계로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 지금 외국에서는 달걀, 우산, 이름표, 경마베팅, 뜨거운 라면, 팝콘, 쌀, 낚시용품, 꽃, 맥주를 비롯해서 심지어는 포르노 DVD까지 판매하는 자판기가 등장하여 상용화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 같은 상황으로 보아 무인기능의 자동판매기 사업은 앞으로 매우 넓은 영역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6. 참고문헌
http://www.photomann.com/japan/machines/
www.eecs.umich.edu/~mazum/eecs270/lab/lab6.pdf
http://accad.osu.edu/~pgerstma/class/vnv/examples/fsm/cokeMachine.pdf
  • 가격3,300
  • 페이지수26페이지
  • 등록일2013.03.02
  • 저작시기2009.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3218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