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를 한편 만들어 내고 말았다.
하지만 시각적으로 세련된 영화 <델리카트슨>의 감독들인 장 피에르 쥬네와 마르크 카로의 영화를 이렇듯 단순한 줄거리의 요약만으로 설명하는 것은 거의 의미가 없다. 오히려 관객을 전율시키는 것은 하나의 이미지, 한 순간의 인상들이다. 특히 미에트의 눈물이 연쇄적으로 만들어내는 사건들-거미줄에서 튕겨나온 한 방울의 눈물이 정전과 배의 선로 이탈로 이어지는-에서 보이는 상상력은 경탄할 만하다. 그러나 이 영화는 적극적인 문명 비판으로까지 이어지지는 않는다. 테크놀로지를 쥔 광기에 찬 과학자에 대한 비판이야 20세기 내내 반복된 것이고, 원본과 복제 문제 역시 제기되는 듯하다가 그만 사라진다. 세기말의 영화적 동화, 그 정도의 표현이 <잃어버린 아이들의 도시>에 적합할 것 같다.
하지만 시각적으로 세련된 영화 <델리카트슨>의 감독들인 장 피에르 쥬네와 마르크 카로의 영화를 이렇듯 단순한 줄거리의 요약만으로 설명하는 것은 거의 의미가 없다. 오히려 관객을 전율시키는 것은 하나의 이미지, 한 순간의 인상들이다. 특히 미에트의 눈물이 연쇄적으로 만들어내는 사건들-거미줄에서 튕겨나온 한 방울의 눈물이 정전과 배의 선로 이탈로 이어지는-에서 보이는 상상력은 경탄할 만하다. 그러나 이 영화는 적극적인 문명 비판으로까지 이어지지는 않는다. 테크놀로지를 쥔 광기에 찬 과학자에 대한 비판이야 20세기 내내 반복된 것이고, 원본과 복제 문제 역시 제기되는 듯하다가 그만 사라진다. 세기말의 영화적 동화, 그 정도의 표현이 <잃어버린 아이들의 도시>에 적합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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