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지니스(기출문제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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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비지니스(기출문제정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MUX, DEMUX ⑤ 동축케이블, 광케이블, 이더넷, 마이크로화
⑥ 효율을 결정짓는 두 가지 요소 : 통신량(Traffic), 대역폭(Bandwidth)
※ 네크워크의 논리적 구성 : ① 스테이션 ② 노드 ③ 링크
※ 스테이션 : ① 물리적 구성의 단말시스템 ② 실제 사용 작동하는 기기
※ 노드 : ① 물리적 구성의 교환시스템 ② 라우터, 스위치, 게이트웨이 ③ MUX도 포함
※ 링크 : ① 전송로, 통신회선 ② 네트워크 자체 의미 ③ 매체 자체로 구성된 회로나 회선
④ 최근 대부분 링크는 디지털화 되었고, 링크에 직접 연결되는 노드 자체는 디지털장비로 구현
※ 인터넷 주소 개념
① MAC Adress : 가장 근원적인 고유 주소, 16진수 12자리 예)00:10:5a:68:d4:28
② IP Adress ③ Domain Name : 계층구조
※ Subnet Mask
① 각 IP Address에 Subnet Mask를 Bitwise곱셈의 방법을 써서 Network ID.를 계산
② Subnet을 구현하는 주된 이유는 관리상의 효율성
③ Subnet Mask를 통과한 두 인접한 IP Address는 동일한 값을 나타낸다
④ Subnet Mask를 통과하면 Domain Name이 바뀐다(×)
※ URL : 원하는서비스명://서버의주소/디렉토리구조/파일명
※ 시맨틱 웹(Sementic Web)
① 컴퓨터가 정보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다룰 수 있는 웹 ② 메타데이터의 적극적 활용
③ 기계가 처리 가능한 형태로 정보를 표현하는 데 근본적인 목적 ④ 웹2.0을 이끄는 원동력
※ 네트워크상 정보보안의 쟁점
① 기밀성(→ 암호화) ② 작성자인증(→ 디지털서명) ③ 부인봉쇄(→ 디지털서명) ④ 무결성(→메시지인증)
⑤ 신원인증(→인증서)
※ 전자결제의 유형과 특징
① 엑세스형 : 계좌이체형, 신용카드형, 전자화폐형
② 가치저장형 : IC카드형, 네트워크형 / 새로운 결제수단, 주로 소액결제
※ 무선인터넷
① TCP/IP, WAP, 단방향, 높은 진입장벽, 고객을 찾아가는 모바일 오피스 방식, 빠른 의사결정
② C-HTML, S-HTML, WML ③ 편리성, 즉시성, 휴대성
④ ㉠ IMT 2000 : 2Ghz, 글로벌로밍 구현, 전세계 표준화 및 동일 주파수 대역 사용
㉡ Bluetooth :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 ㉢ LTE : 3.9G ㉣ Wi-Fi : AP 도달거리로 인해 이동중 사용 어려움
⑥ 편재성, 접근성, 보안성, 편리성, 위치성, 즉시 연결성, 개인화
위치성 : 특정 시점에 사용자의 현 위치가 어디인지 분명하게 보여주는 방법
※ ① BcN ② USN ③ IPv6 ④ Codec(×)
※ 모바일 상거래 기술 : 빌링, 결제 기술, 보안 기술(WTLS 인증서)
※ 유비쿼터스(Ubiquitous)
① 24시간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 가능 ② 전방위 실시간 전자상거래가 보편화, 고도화
③ 컨버전스 산업을 통한 풍요로운 생활 ④ 정보보안 강화로 정보공유에 어려움(×)
⑤ 컴퓨터가 사물에 심어짐
※ RFID(전자태그)
① 개별식별 ID , 유니크ID는 제품단위로 부여(×) ② 외부환경 및 내구성 강함
③ 복수 독해가능, 덮어쓰기 가능, 이동중 독해 가능, 고쳐쓰기 가능
④ 분류 : 작동 주파수, 전원 내장 여부, 데이터 판독과 기록
※ 유비쿼터스 상거래의 발전단계
① 인터넷웹(전자상거래) → ② 3G모바일, 무선인터넷(무선상거래) → ③ 음성인식(음성상거래) →
④ 쌍방향디지털TV(TV상거래) → ⑤ 사물의 인터넷 RFID(고요한 상거래)
※ EAI(Enterprise Application Intergration)
① 방화벽 기능 ② URL베이스에 의한 부하의 분산 ③ 트랜잭션의 일관된 처리 ④ QoS에 의한 제어기능
⑤ 일반적으로 웹(WWW) 기반으로 형성 ⑥ 금융권 및 제조업 위주로 확산
※ SOA(Service Oriented Architecture) : 응용로직들을 서비스 또는 컴포넌트 중심으로 전환
※ ① 기업개념의 확장 ② 확장공유개념의 공정 ③ 권한이양, 네크워크 개념의 관리
④생산업체에 직접적인 접근변화를 위한 관리, 실행 후 학습
※ ① 부가세 중립성-최종소비자 부담 ② 소비세 과세원칙-소비지 과세 ③ 소비지 정의-실행장소를 주기준(×)
④ 소비지-소비자의 위치를 주기준, 실행장소를 보조적기준
⑤ 국제서비스 거래와 부가가치세-중립성, 효율성, 확실성, 단순성, 효과성, 공정성, 유연성 등
⑥ 새 주제 : ‘서비스와 무형재에 대한 소비세 과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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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13.06.21
  • 저작시기2013.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53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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