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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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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광고자막의 특징

Ⅲ. 광고자막의 유형
1. 야립 및 옥탑광고(월광고료기준)
2. 공중전화부스 상단 FLEX조명광고(월광고료기준)
3. 택시광고
4. 쉘타광고(버스승차대광고)
1) 규격
2) 월 광고 단가
3) 장점
5. 버스 정류장 표지판 광고
1) 광고효과
2) 광고규격
3) 설치장소
4) 계약기간
5) 제작설치비
6) 광고재질
7) 월광고료

Ⅳ. 광고자막의 효과
1. 긍정적인 효과에 관한 연구
2. 언어적 정보와 비언어적 정보의 효과에 대한 연구
3. 광고메시지의 시각적 정보와 청각적 정보의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는 연구
4. 여러 이미지를 나타내는 광고에 대한 이해와 선호도에 대한 연구
5. 비언어적 요소와 언어적 요소가 다를 때 광고에 대한 회상도 연구
6. 영상이미지의 양상과 조화를 이룰 때 메시지 회상에 대한 연구

Ⅴ. 광고자막의 단가
1. TV광고
2. 라디오 광고
3. 자막광고
4. 버스광고(대수는 기본대수를 기준으로 함):월광고료기준
1) 마을버스 외부
2) 마을버스 내부
3) 시내버스 내부
4) 시내버스 외부
5. 지하철 광고(매수는 가정임):월광고료기준
1) 천정걸이형
2) 창문상단
3) 액자형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전달할 때와 다른 메시지를 전달 할 때를 비교하는 연구로써 예상외로 비언어적 요소와 언어적 요소가 다를 때 광고에 대한 회상도가 더 높게 나타났다는 결과를 도출해 내었다. Houston, Childers & Heckler(1987)는 광고에 있어서 비언어적 요소와 언어적 요소가 같은 메시지를 전달해야 한다는 지극히 일반적인 믿음에 대한 상반된 결과를 얻어내었다고 하면서 의미론적으로 상이한 그림과 문자는 의미론적으로 일관된 그림과 문자보다 광고를 회상하는데 더 탁월하게 나타났다. 그 이유는 그림과 문자가 상이할 때는 소비자는 정보처리과정에서 더욱 공을 들이게 되어 광고에 대한 광범위한 기억 네트워크를 가동하게 되기 때문이다.
6. 영상이미지의 양상과 조화를 이룰 때 메시지 회상에 대한 연구
Unnava, Agarwal, Haugtvedt(1996)는 실험연구를 통해서 연구한 결과 메시지 제시의 양상이 광고에 의해서 유발된 영상이미지의 양상과 조화를 이룰 때는 조화를 이루지 못할 때와 비교하여 메시지 회상이 감소된다는 사실을 알아내었다. 또한 영상이미지가 메시지 회상에 도움을 주는 때는 유일하게 영상이미지와 메시지 제시의 양상이 조화를 이루지 않을 때라는 것이 분명하다는 사실을 알아내었다. 이것은 영상이미지와 메시지 제시의 양상이 조화를 이룰 때는 시각적으로 영상화시키려는 노력이 억눌려서 결국 고심을 하지 않게 되고 따라서 회상도 감소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들의 연구결과는 광고 메시지 전략에 중요한 점을 시사하고 있다. 대부분의 소비자가 광고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그다지 적극적으로 처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가정할 때 이 연구결과는 시각적 영상이미지를 유발시키는 광고카피가 시각적 미디어에 적용된다면 메시지학습을 감소하게하고 소비자들은 광고에 나타난 영상과 정보를 처리하는데 시간을 할애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이다. 따라서 광고를 통해서 영상이미지를 갖도록 하려는 광고인은 적절한 미디어 선택을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들의 연구결과와 광고제시방법에 대한 제안은 결국 영상미디어인 텔레비전에서는 텔레비전이 이미 영상적인 미디어이기 때문에 영상이미지에 대한 회상을 도와주기 위해서는 문자자막이 필요할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시사하고 있다.
Ⅴ. 광고자막의 단가
1. TV광고
서울권:서울,춘천,청주,강릉,충주,삼척,원주(K)
서울,춘천,청주,강릉,진주,여수,충주,삼척,원주(M)
서울,부산,대구,광주,대전,전주,울산,청주(8개민방)
-6,800만원~45,000만원까지 매체별 시간대별 프로그램별 차별화
2. 라디오 광고
-월 300~3,000만원까지(매체별, 시간대별, 프로그램별 차별화)
3. 자막광고
-월 350-2,400만원선(매체별, 시간대별, 프로그램별 차별화)
4. 버스광고(대수는 기본대수를 기준으로 함):월광고료기준
1) 마을버스 외부
대당 180,000*5대=900,000원
2) 마을버스 내부
대당 15,000~20,000*15대=225,000~300,000원
3) 시내버스 내부
대당 6,000~7,000*200대=1,200,000~1,400,000원
4) 시내버스 외부
대당 280,000~350,000*50대=14,000,000~17,500,000
5. 지하철 광고(매수는 가정임):월광고료기준
1) 천정걸이형
36,000*300매=10,800,000원(3,5호선:35,000/7,8:30,000)
2) 창문상단
13,000~15,000*300매=3,900,000~4,500,000원(3,5,7호선:11,000/8호선:10,000)
3) 액자형
23,000~26,000*300매=6,900,000~7,800,000원(단,7,8호선은 11,000)
Ⅵ. 결론
우리는 광고를 자주 접하고 일상생활처럼 느끼지만, 실제로는 광고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점들도 많다.
신문, 잡지, 라디오, TV 등의 매체의 특성을 말함으로써 광고에 대한 지식을 바로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먼저 광고라는 것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쉽게 보고 접할 수 있는 매체이다. 하지만 우리에게 광고라는 정의를 내리라면 쉽게 답하지 못 할 것이다.
광고라는 말의 의미는 실로 애매하다. 그러나 우리들은 별다른 의문 없이 일상생활 속에서 극히 당연하다는 듯이 광고라는 용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예컨대 \"오늘 설명회에서의 사장의 이야기는 훌륭한 광고가 될 것이다.\", \"소비자 사이에서의 구전은 훌륭한 광고이다.\", \"슈퍼마켓에서의 광고상품의 시식회는 효과적인 광고방법 가운데 하나이다.\"라는 등. 그러나 이런 것들은 광고가 아니다. 사장, 소비자, 판매원등의 말, 즉 인적 커뮤니케이션은 광고가 아니며, 시식회 등의 판매 촉진활동도 광고가 아닌 것이다. 그럼 광고란 무엇일까? 많은 광고 연구가들이 이제까지 광고를 여러 가지로 정의하고 있지만은 결코 충분하지가 않다. 참고로 몇 가지 정의를 열거해본다. 광고는 인쇄 형태를 한 판매술이다.(제임스.E.케네디, 1894) 광고는 광고주의 이익에 따라 행동을 하게 하기위한 아이디어, 서비스, 상품에 관한 정보의 전달이다.(AD.Age 광고정의 컨테스트 입선, 1932)
명시된 광고주가 행하는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에 관한 유료행태의 비인적 설명, 촉진 활동의 모두이며 다음의 매체의 이용을 포함한다. 잡지, 신문의 스페이스, 영화, 옥외(포스터, 사인, 스카이 라이딩 기타), DM, 점두사인, 노벨티(캘린더 기타)라디오, TV, 카드(자동차, 버스, 기타), 카탈로그, 연감, 프로그램, 메뉴, 전단 등 이상 리스트는 예시적인 것으로 모두를 포함한 것이 아니다.(미국 마케팅협회의 정의, 1948)
참고문헌
문영숙, 텔레비전 광고의 미세자막(fine print) 분석 연구, 한국광고학회, 2004
이시훈 외 2명, 방송광고의 유형 표준화 연구, 경성대학교, 2011
이현우 외 1명, 자막형 TV광고의 유형과 표현전략, 한국디자인학회, 2010
정기현, 광고표현에서 문자자막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효과에 대한 연구, 한국광고학회, 2003
차유철, TV광고 자막 처리방식에 따른 효과 연구, 한국광고홍보학회, 2005
한정현, 텔레비전 자막언어의 국어교육적 활용 연구, 동국대학교,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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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3.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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