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실행 캡쳐사진
2. 코드 및 주석
2. 코드 및 주석
본문내용
마지막 10회 1구가 스트라이크 인 경우
std::cout<<"보너스로 2구가 더 제공 됩니다.\n";// 보너스 2구 제공을 출력하고 점수를 2번더 받음
std::cout<<"10회 제 2구 점수 : ";
std::cin>>A_form[10][0];
std::cout<<"10회 제 3구 점수 : ";
std::cin>>A_form[11][0];
}
else if(A_form[9][0]+A_form[9][1] == 10) {// 마지막 10회에 스패어처리될 경우
std::cout<<"보너스로 1구가 더 제공 됩니다.\n";// 보너스 1구 제공을 출력하고 점수를 1번더 받음
std::cout<<"10회 제 3구 점수 : ";
std::cin>>A_form[10][0];
}
}// 여기까지 점수 입력받는 for문 종료
// 점수 계산하는 for문 시작
for(form=0; form<10; form++) {
if(A_form[form][0] == 10) {// 첫구가 스트라이크의 경우 다음 2회 점수 가산
if(A_form[form+1][0] == 10) {// 두번째 구 스트라이크O
result += A_form[form][0] + A_form[form+1][0] + A_form[form+2][0];
}
else {// 두번째 구 스트라이크X
if(form == 9) {// 마지막 10회때 점수 더하는 방법
result += A_form[form][0] + A_form[form+1][0] + A_form[form+2][0];
}
else {// 10회 전까지 점수 더하는 방법
result += A_form[form][0] + A_form[form+1][0] + A_form[form+1][1];
}
}
}// 첫구 스트라이크 경우 여기까지
else {// 첫구가 스트라이크가 아닌 경우
if(A_form[form][0]+A_form[form][1] == 10) { //스패어의 경우 다음값 1회 점수 가산
result += A_form[form][0] + A_form[form][1] + A_form[form+1][0];
}
else {// 스패어가 아닌경우
result += A_form[form][0] + A_form[form][1];}
}
}// 점수 계산하는 for문 종료
A_score = result;// 함수안에 계산된 값(result)을 메인함수에 출력할 A_score에 입력
}// 볼링 게임 함수 종료
std::cout<<"보너스로 2구가 더 제공 됩니다.\n";// 보너스 2구 제공을 출력하고 점수를 2번더 받음
std::cout<<"10회 제 2구 점수 : ";
std::cin>>A_form[10][0];
std::cout<<"10회 제 3구 점수 : ";
std::cin>>A_form[11][0];
}
else if(A_form[9][0]+A_form[9][1] == 10) {// 마지막 10회에 스패어처리될 경우
std::cout<<"보너스로 1구가 더 제공 됩니다.\n";// 보너스 1구 제공을 출력하고 점수를 1번더 받음
std::cout<<"10회 제 3구 점수 : ";
std::cin>>A_form[10][0];
}
}// 여기까지 점수 입력받는 for문 종료
// 점수 계산하는 for문 시작
for(form=0; form<10; form++) {
if(A_form[form][0] == 10) {// 첫구가 스트라이크의 경우 다음 2회 점수 가산
if(A_form[form+1][0] == 10) {// 두번째 구 스트라이크O
result += A_form[form][0] + A_form[form+1][0] + A_form[form+2][0];
}
else {// 두번째 구 스트라이크X
if(form == 9) {// 마지막 10회때 점수 더하는 방법
result += A_form[form][0] + A_form[form+1][0] + A_form[form+2][0];
}
else {// 10회 전까지 점수 더하는 방법
result += A_form[form][0] + A_form[form+1][0] + A_form[form+1][1];
}
}
}// 첫구 스트라이크 경우 여기까지
else {// 첫구가 스트라이크가 아닌 경우
if(A_form[form][0]+A_form[form][1] == 10) { //스패어의 경우 다음값 1회 점수 가산
result += A_form[form][0] + A_form[form][1] + A_form[form+1][0];
}
else {// 스패어가 아닌경우
result += A_form[form][0] + A_form[form][1];}
}
}// 점수 계산하는 for문 종료
A_score = result;// 함수안에 계산된 값(result)을 메인함수에 출력할 A_score에 입력
}// 볼링 게임 함수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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