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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러시아 역사적 기원][러시아 사회문화][정치][경제][음악][한인][보드카]러시아의 역사적 기원, 러시아의 사회문화, 러시아의 정치, 러시아의 경제, 러시아의 음악, 러시아의 한인, 러시아의 보드카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러시아의 역사적 기원

Ⅲ. 러시아의 사회문화

Ⅳ. 러시아의 정치

Ⅴ. 러시아의 경제
1. 러시아 경제 체제의 변화
2. 최근의 경제 현황
3. 한·러 경제 협력의 현실

Ⅵ. 러시아의 음악
1. 발라키레프(1837-1910)
2. 무소르그스키(1839-1881)
3. 림스키-코르사코프(1844-1908)
4. 큐이(1835-1918)
5. 보로딘(1833-1887)
6. 차이코프스키(1840-1893)

Ⅶ. 러시아의 한인
1. 이주 과정
2. 구소련 지역 한인들의 모습

Ⅷ. 러시아의 보드카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섞어서 발효시킨다. 이렇게 해서 생긴 액을 자작나무 숯을 채워 넣은 정류탑(精溜塔)이 있는 증류기(포트스틸)로 증류한다. 이로써 푸젤유(油)나 악취 나는 성분이 흡수되어 거의 중성 알코올의 산뜻한 것이 된다.
보드카는 독한 술이라는 선입관이 있지만 그것은 전에 60% 이상의 알코올분(分)이 있는 것이 판매되었기 때문이며, 현재는 45~50도 가량의 것이 많다. 그대로 작은 잔에 따라서 마시거나, 성질이 다른 무색무취무미의 주류와 조화가 잘 되기 때문에 칵테일의 원료로서 널리 애용되고 있다. 보드카에 오렌지 주스를 곁들인 것을 스크루드라이버, 사과즙을 곁들인 것을 빅애플, 레모네이드를 곁들이 것을 보드카 콜린스라 한다. 또 진을 원료로 하는 칵테일에 진 대신 보드카를 사용하여 칵테일을 만들 때도 있다.
Ⅸ. 결론
푸쉬킨이 가지는 러시아 문학사상에서의 의미를 한마디로 한다면 러시아 후기 낭만주의 문학의 예술적 완성과 러시아 근대문학의 전통과 사실주의 문학을 확립한 작가이다. 그의 천재성은 나폴레옹 전쟁에 수반된 민족적 자각과 민족적 기운이 고조되는 가운데서 꽃피기 시작하였다. 그래서 그는 이 역사적 시대의 러시아 국민사상과 감정의 최대 표현자로서 국민문학의 창시자가 되었던 것이다. 국민생활과의 밀접한 유대, 시대의 선구적 사상의 반영, 그 내용의 풍부성, 이런 면에서 그를 따를 러시아 시인은 없다. 그가 다루는 범위도 당시 러시아의 모든 계층의 생활과 역사적 사건, 또한 러시아의 소수민족과 서구와 동방의 생활에까지 미치고 있다. 그는 <이고리 원정기>와 라지시체프 작품의 전통을 이어받음으로써 문학이 사회의 정신적 발전 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국민적 사업이라는 것을 자각한 최초의 러시아 시인이기도 하다. 푸쉬킨은 러시아 작가들 중 가장 우뚝 솟은 최고의 시인이며 작가로 인정을 받고 있다. 러시아 문학사에서 그가 차지하고 있는 위치는 영문학에 있어서 셰익스피어의 그것에 곧잘 비유되고, 그에게 부여된 \'국민 시인\'이란 칭호도 그의 작가로서의 비중을 잘 말해 준다. 하지만 그의 작품을 단지 러시아 작가만으로 국한시키는 것은 문제가 있다. 즉 그의 작품은 러시아적이면서도 인간 보편의 문제를 다루었기 때문에 그의 문학의 세계적인 문학으로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여기서 이런 푸쉬킨이 가지는 의의를 설명하고자 한다.
푸쉬킨 외의 많은 작가들이 러시아의 역사를 이루어나가는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하지만 19세기 초엽의 푸쉬킨만큼 많은 영향을 남겼다고는 말할 수 없을 것이다. 먼저 푸쉬킨이 가지는 러시아 문학사내의 의의를 알아보고, 그 후에 푸쉬킨의 의의를 단순히 문학뿐만이 아니라 문화사적인 의의를 함께 알아보고자 한다.
고골은 푸쉬킨은 평가하기를 \"푸쉬킨은 러시아 정신의 비범한 현상이자 아마도 유일무이한 현상이다. 그는 발전에 있어 아마도 200년 후에나 나타날 법한 러시아인이다.\"라고 했다. 그리고 푸쉬킨 사망후 비평가 그리고리예프는 \"푸쉬킨은 우리의 모든 것이다. 그는 낯설고 이질적인 세계와의 충돌 이후 우리에게 남은 정신적인 것 그리고 특이한 것 모두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다양한 충돌을 거치면서 이미 확인되고 강화된 바 있는 올바른 예술적 기준과 도덕적 기준은 우리의 때묻지 않은 유일한 천재, 오로지 그만이 지니고 있다.\"고 하였다. 또 도스토예프스키는 1880년 유명한 푸쉬킨 기념사에서 \"푸쉬킨이 없었던들 우리 러시아의 자주성에 대한 신념과 우리 민족의 저력에 대한 의식적인 희망 그리고 유럽의 제민족이 모여 구성하는 가족이라는 한 울타리 안에서 우리 민족이 수행해야 할 자발적인 역할에 대한 신념은 아마도 확고히 적립되지 않았을 것이다.\"라고 역설했다. 이상과 같이 잘 알려져 있고 또 끊임없이 인용되는 견해들에서 한결같이 지적되는 것은 러시아 국민문학의 발전에 기여한 푸쉬킨의 공로뿐 아니라 그가 러시아 문화에서 지니는 신의 섭리에 따른 큰 비중인 것이다.
푸쉬킨은 카람진의 언어개혁과 감상주의 및 낭만주의의 문학적 전통을 계승, 발전시켜 러시아 리얼리즘과 근대 민족문학을 낳은 어머니로 평가되어지는 것이다. 당대의 유명한 평론가 벨린스키는 \"푸쉬킨에 대해 쓰는 것은 러시아 문학 전체에 대해 쓰는 것과 같다. 왜냐하면 푸쉬킨 이전의 작가가 푸쉬킨을 설명하는 것처럼 푸쉬킨은 푸쉬킨 이후의 작가를 설명하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푸쉬킨의 러시아 문학내의 위치를 설명하고 있다. 그러기에 흔히들 푸쉬킨은 \'러시아 문학의 어머니\'라고 설명한다. 이것은 푸쉬킨의 문학사적인 첫 번째의 공적으로 볼 수 있는 근대 문장어의 확립과 새로운 국민문화의 창조를 들 수 있을 것이다. 투르게네프는 푸쉬킨의 창작활동에 관하여 \"다른 나라에서는 1세기 또는 그 이상의 시간적 간격을 두고 이루어진 이 두 가지 일을 푸쉬킨 한 사람의 힘으로 동시에 성취되었다.:라고 말하고 있다. 까람진은 교회슬라브어에 바탕을 둔 답답한 문체를 거부하고 구어요소를 받아들인 새로운 문장어를 만들어냈다. 이 새로운 문장어는 서유럽의 여러 언어에서 빌려온 차용어와 그가 만들어낸 신조어로서 오늘날도 적잖이 사용되는 말들이 있다. 뿌쉬낀은 러시아 민중의 언어와 그 미를 발굴하여 사용하였는데, 그전까지 대략 세 개의 계층으로 나누어져 있던 러시아어의 어법이 그에 의해 하나로 통일되어 문학어로 확립되기에 이르렀다. 즉 구어적인 요소를 많이 사용한 이 언어가 바로 푸쉬킨에 와서 확립이 되었다는 것이다. 일반 국민들과는 동떨어져 있던 문어체들보다는 구어체를 바로 문학에 넣음으로서 러시아 국민들이 문학에서의 러시아어라는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현실에 와 닿게 된 것이다. 바로 푸쉬킨에 의해 국민문화의 창조를 이룩해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김수희(2010), 근대 러시아문화의 패턴, 신아사
김광범(2008), 러시아, 성하
안데쉬 오슬룬드 저, 이웅현 외 1명 역(2010), 러시아의 자본주의 혁명, 전략과문화
이덕형(2009), 러시아 문화예술의 천년, 생각의나무
츠베탕 토도로프 저, 김치수 역(1997), 러시아 형식주의,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한정숙, 박노자 외 3명(2011), 러시아는 우리에게 무엇인가, 신인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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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3.08.08
  • 저작시기2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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