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의 모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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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소설의 모호성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의 개념을 공격한다. 초현실주의가 의도하는 것은 시 작품의 창조가 아니라, 인간을 살아 있는 시작품으로 변화시키는 것이다. 시인과 시, 시 작품과 독자, 너와 나라는 이율배반을 해소시키기 위한 수단 중에서 가장 철저한 것은 자동기술법이다. 자동기술법은 모든 사람에게 가능한 것이 아니다. 그것은 효과적인 실천은 불가능하다고 말할 수 있는데, 왜냐하면 언제나 사회성을 띨 수밖에 없는 언어와 개체적 인간이 일치해야 한다는 것을 전제로 하기 때문이다. 또한 이것은 사물, 인간 그리고 언어 사이에 완전한 일치의 상태를 이루는 방법이다. 만일 그러한 상태에 도달한다면, 사물과 언어, 언어와 인간 사이의 거리가 지워질 것이다. 그러나 언어를 발생시키는 것은 바로 그 거리이다. 다시 말하면, 자동기술법의 희망하는 상태는 언어가 아니라 침묵이다.
제2차 세계대전과 그 뒤를 이은 긴장이 시간들이 지나고, 공산주의와 초현실주의의 단절을 계기로 초현실주의는 과거의 시적 동아리들처럼 반비밀적인 사회가 되었다. 낭만주의와 초현실주의를 구별 짓는 것은 그것들이 가지고 있는 변형의 힘이며, 지하로 숨어들어 역사의 표면을 가로질러 언제라도 새로이 분출될 수 있는 능력이다. 초현실주의가 땅 속에 묻혀버릴 수 없는 이유는, 그것이 하나의 개념이 아니라 인간 정신의 지향점이기 때문이다.
시는 역사 속에 육화되지 않았고, 시적 경험은 예외적 상태이며, 시인에게 남아 있는 유일한 길은 시들, 그림들 그리고 소설들을 창조해내는 오래된 길뿐이다. 미래의 시가 진정으로 시가 되고자 한다면, 위대한 낭만주의의 경험으로부터 출발해야만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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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3.10.02
  • 저작시기2013.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84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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