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소설의 애니메이션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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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현대소설의 애니메이션화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현대소설의 애니메이션화



Ⅰ. 기획내용 개괄
Ⅱ. 기획의도
Ⅲ. 기획목표
Ⅳ. 기획내용
Ⅴ. 구체적 콘텐츠 내용 설정
Ⅵ. 예상 비용
Ⅶ. 비용충당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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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기획내용 개괄
 -애니메이션 콘텐츠
 -플래시게임 콘텐츠
Ⅱ. 기획의도
Ⅲ. 기획목표
Ⅳ. 기획내용
 -과제명
 -제작 의도
 -구체적 내용
 -변형 내용
 -TEXT 분석
 -전개 과정(작업 진행 과정)
 -작업 담당자 밝히기
Ⅴ. 구체적 콘텐츠 내용 설정(제 1화 소설 『동백꽃』을 중심으로)
 -캐릭터 설정
 -애니메이션 콘텐츠
 -플래시 게임 콘텐츠
Ⅵ. 예상 비용
 -콘텐츠 제작비용
 -홍보비용
 -기타비용 : 회의비 교통비
Ⅶ. 비용충당 방안

본문내용

현대소설의 애니메이션화 [현대소설 애니메이션화 개괄][현대소설 애니메이션화 기획내용][현대소설 애니메이션화 기획의도][현대소설 애니메이션화 기획목표][현대소설 애니메이션화 기획내용][현대소설 ]


현대소설의 애니메이션화




Ⅰ. 기획내용 개괄
╋━━━━━━━━━━─────────

〔애니메이션 콘텐츠〕

현대소설 가운데 아이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고 교육적 효과 또한
거둘 수 있는 작품을 선정하여 애니메이션으로 콘텐츠를 변경한다.
영상매체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쉽게 다가가는 것이 본 콘텐츠의 목적이다.

〔플래시게임 콘텐츠〕

애니메이션 방영 이후 인터넷 홈페이지에 각 소설의 내용과 관련된
플래시게임을 제작하여 제공한다.
플래시 게임은 단순 게임이 아니라 내용과 연계할 수 있도록 한 회당
2~3개씩 제작한다.




Ⅱ. 기획의도
╋━━━━━━━━━━─────────

비 교육적이고 폭력과 성적표현이 짙은 일본만화가 우리나라 애니매이션계를 장악함.
TV애니메이션 총량제실시와 교육적 애니메이션의 활성화
유명연예인이 참여한 OST를 통한 수입




Ⅲ. 기획목표
╋━━━━━━━━━━─────────

〔인문학적 목표〕

현대소설에 대한 친근감 형성

문자텍스트보다 영상과 각종 디지털기술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현대소설을 애니매이션과 플래시게임으로 형태를 변환해서
제공한다면 재미있고 친근하게 현대소설을 접하게 되며 더 나아가
문학전체에 대해서도 친근함을 느끼게 할 수 있을 것이다.

〔경제적 목표〕

‘올림포스 가디언’을 통해본 경제적 파급효과

애니메이션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최초로 OST가 제작되었으며
극장편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졌으며 캐릭터 백과사전, 필름북,
퀴즈북 등이 잇달아 출시되면서 상당한 수익을 거두어들였다. 이에
준하여 다양한 상품의 개발을 통해서 경제적 이익을 거둬 들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 가격3,200
  • 페이지수66페이지
  • 등록일2013.01.09
  • 저작시기2014.3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8283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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