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올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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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바이올린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통 비누)나 시중에서 구하실 수 있는 Peg dope를 바르면 Peg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너무 헐거운 경우에는 분필을 발라 조절하면 된다. 때때로 Peg이 마르면서 모양이 변해 움직임이 부드럽지 않거나 Peg과 Peg hole이 맞지 않는 경우, Peg이 너무 많이 밀려 들어간 경우에는 새로운 Peg으로 바꾸어 주어야 할 때도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Peg hole을 다시 만들어 주는 수리가 필요할 때도 있다. Peg가 움직이지 않을 때 너무 무리한 힘을 가하면 Peg Box가 깨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너무 무리한 힘은 가하지 않도록 한다.
★명곡감상
*베토벤/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 작품 61
바이올린을 위한 연습곡 정도로 여겨오다가 20세기 들어서면서 부터 독주 바이올린 곡으로서 중대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작품을 관통하는 지적인 힘과 독창성, 건축적인 균형감이 특징. 수준 높은 연주력을 필요로 한다. 3개의 소나타와 3개의 파르티타로 이루어지는데, 소나타가 이탈리아 교회 소나타 양식을 취하는 반면, 파르티타는 모음곡 형식으로 되어 있다. 소나타의 둘째 악장을 장식하는 푸가는 바흐의 능통한 대위법을, 파르티타의 작은 춤곡들은 바로크풍의 우아함과 아름다움을 담고 있다. 파르티타 2번의 유명한 샤콘느 에서 당김음 주제가 간결한 화음을 토대로 펼쳐가는 변주의 파노라마는 특히 압권이다.
*바이올린 소나타 제1번 "비의 노래" -브람스
현존하는 브람스의 바이올린 소나타는 모두 3곡. 모두 그의 바이올린 협주곡보다 나중에 작곡된, 실내악의 걸작들이다. 1번 G장조 소나타는 일명 ‘비의 노래’로 불리는데, 이는 동명의 브람스 가곡을 주제로 쓴 3악장 때문에 붙여진 것이다. 실질적으로 이 노래의 리듬은 전악장을 지배한다. 2번 A장조 소나타에서도 브람스는 자신의 가곡 선율을 이용하는데, 단지 이번엔 하나가 아니라 여러 곡이 조금씩 비치는 정도다. 우울한 1번에 비해 2번은 부드럽고 다정하며, 3번 D단조 소나타는 보다 더 심각하고 내성적이다.
★출처★
http://www.stringlove.com/STORY-2.htm
http://100.naver.com/100.nhn?docid=726150
http://blog.naver.com/ss0110?Redirect=Log&logNo=23158880
http://blog.daum.net/doctor/15859211
음원출처: 향기로운 삶의쉼터
  • 가격1,0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3.10.05
  • 저작시기2013.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84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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