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컴퓨팅(Ubiquitous Computing)에 관한 pptx + hwp 대본 (발표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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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유비쿼터스 컴퓨팅(Ubiquitous Computing)에 관한 pptx + hwp 대본 (발표자료)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유비쿼터스 시스템.hwp……………………………………1p





유비쿼터스 시스템.pptx……………………………………18p


1. Ubiquitous Computing
 (1) Feature
 (2) 적용을 위한 기술

2. 소프트웨어 기술
 (1) Operating System
 (2) 미들웨어

3. 네트워크 기술
 (1) RFID
 (2) U-IT839
 (3) 첨단 인프라

4. 사례 및 문제점
 (1) 사례
 (2) 문제점
 (3) 첨단 인프라

5. 결론

본문내용

유비쿼터스 시스템.hwp



“유비쿼터스의 정의를 살펴보면 보통 언제 어디서든 어떤 기기를 통해서도 컴퓨팅 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을 좀 설명하자면 4대 공간 혁명을 보시면 도시혁명, 산업혁명, 정보혁명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비쿼터스 혁명이 있습니다. 정보혁명에는 물리공간을 컴퓨터 속에다 집어넣는 것이고 이게 발전되어 물리공간과 전자공간의 한계를 동시에 극복하고 사람, 컴퓨터, 사물이 하나로 연결되어 최적화된 공간을 창출되어 언제 어디서든 이라는 말이 생겨나게 된 것이 유비쿼터스 혁명 단계입니다.

첫 등장을 잠시 설명드리자면 처음 마크와이저가 1991년에 “21세기를 위한 컴퓨터” 라는 논문에 유비쿼터스 컴퓨팅 개념을 대외적으로 제안하고 93년 96년에 계속적으로 마크와이저에 의해 논문이 발표되었으며 그것이 99년에 일본을 거쳐 마크와이저의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재해석하고 네트워크 인프라를 더욱 확장시킨 유비쿼터스 네트워크라는 연구보고서로 시작된 것입니다.

증강현실이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와 부가정보를 갖는 가상세계를 합쳐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가상현실의 하나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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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 시스템.pptx




Ubiquitous Computing




Ubiquitous Compu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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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biquitous Computing

언제,어디서나 편리하게 컴퓨팅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현실세계와 효과적으로 결합

사람을 포함한 현실공간에 존재하는 모든 대상물들을 기능적, 공간적으로 연결해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나 서비스를 즉시에 제공할 수 있는 기반 기술




Ubiquitous Computing
╋━━━━━━━━━━─────────

Feature

적용기술




Feature
╋━━━━━━━━━━─────────

〔사물들까지 지능화, 네트워크화되어 언제 어디서나 보이지 않게 산소처럼 사용한다.〕
〔명령뿐만 아니라 의도까지 반영하기 위해 환경의 상황정보, 사용자의 상황정보까지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연속적으로 인식, 추적, 통신한다.〕
〔무선 인터넷과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실감형 정보를 현실세계에 제공하게 된다.〕
〔이동형 정보장치를 넘어 입는 컴퓨터와 같은 다양한 유형의 차세대 휴대기기를 사용한다.〕
〔모든 시스템을 컴퓨터 제어 아래 두면서도 사용자는 그것을 느끼지 못하는 가장 인간 친화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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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9페이지
  • 등록일2014.06.28
  • 저작시기2014.4
  • 파일형식압축파일(zip)
  • 자료번호#926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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