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게임산업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한국의 게임산업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Ⅰ. 주제 선정 배경
Ⅱ. 주제 관련 특정 개념 설명

본론

Ⅰ. 한국의 게임산업
 가)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
  ▷산업 분야
  ▷규모, 경제성 및 몇 가지 게임들의 사례
  ▷e-Sports
 나) 한국 게임산업의 문제점
  ▷특정 게임산업 분야(장르)와 형태의 편중현상
  ▷게임 소재와 e-Sports의 다양성 부족
  ▷불법 복제에 따른 CD게임 사장 위기

결론

Ⅰ. 필자(나)가 생각해 본 한국 게임산업의 문제점의 돌파구와 미래 방향 제시

본문내용

한국의 게임산업 [한국 게임산업 현황, 한국 게임산업 규모, 한국 게임산업 산업 분야, 한국 게임산업 경제성, 한국 게임산업 사례, 한국 게임산업 문제점, 한국 게임산업 문제점 해결방안, 한국게임산업]


서론

【주제 선정 배경】
2009년 3월 신문에서 놀라운 기사를 발견했다. 나이 33세에 불과한 청년이 땅값이 비싸기로 소문난 강남 대치동에 위치한 미래에셋 벤처타워를 매입했다는 것이다. 재벌 부모님을 두지도, Lotto에 당첨되지도 않고 880억 거액의 빌딩을 구입한 청년은 (주)네오플의 전 대표 허민. 2001년 대학교 동창들과 설립한 (주)네오플은 온라인게임 회사로서 지금까지 엄청난 매출을 올리며, 허민 대표에게 막대한 부를 안겨주었다고 한다.
소규모 게임 벤처회사에서 시작해, 거대 기업이 된 경우는 (주)네오플뿐이 아니다. 리니지를 통해 큰 매출을 거둔 (주)엔씨소프트, 국민 Racing게임으로 자리잡은 카트라이더와 세계 각국에도 수출되는 메이플스토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주)넥슨 등, 수많은 게임 벤처기업이 성공을 거두고 대규모 주식회사로 발전했다.




 ≪ … 중 략 … ≫




본론

【한국의 게임산업】

★게임산업에 관련된 간단한 동영상자료: http://video.naver.com/2009050520452200072
(4분 정도의 짧은 분량에 한국 게임산업의 모습을 깔끔하고 자세하게 설명해 주기에 이 시청각 자료를 report에 싣게 되었습니다.)

게임산업은 국내 문화 산업 중에서도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분야의 산업이다. 한국의 게임산업은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특히 온라인게임의 수출은 매년 90% 이상의 성장률을 이뤄내고 있다. 세계 최고의 IT기술을 기반으로 한 한국 게임산업의 발전과 성과는 게임산업 후발국들에게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
‘게임산업에는 불경기가 없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게임산업은 현대에 큰 호황을 누리고 있다.
  • 가격1,4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4.07.12
  • 저작시기2014.7
  • 파일형식기타(docx)
  • 자료번호#92919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