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통신판매업신고]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프로그램,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현황,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통신판매업신고, 향후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발전 방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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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통신판매업신고]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프로그램,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현황,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통신판매업신고, 향후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발전 방향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프로그램

Ⅲ.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현황
1. 국내 인터넷 사용자의 특성 분석
1) 국내 인터넷 사용자의 연령분포
2) 남성과 여성의 비율
3) 인터넷 사용자의 교육수준
4) 인터넷 사용자의 직업유형
5) 시장 환경
2. 경쟁현황
3. 기술현황
1) 필요 기술
2) 외부도입 제품/기술

Ⅳ.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통신판매업신고
1. 관련법령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2. 신고요령
1) 신고대상
2) 신고서 제출처
3) 첨부서류
4) 신고서 기재사항
5) 신고의무 제외대상 통신판매업자
3. 벌칙(동법 제42조 제1항)
4. 수수료
5. 면허세

Ⅴ. 향후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발전 방향
1. 가상체험 기술의 활용
2. 개인별 코디 정보의 제공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등에 대한 상담과 제안이 원스톱으로 이루어 질 수 있는 full service system 으로 진행 중이다.
3. 기술현황
eT strategy는 external technology strategy의 약자로서 일반적으로 논의되는 outsourcing을 의미한다. 본사는 고객에게 보다 신속하고, 보다 편리한 정보제공을 위하여 기술개발과 더불어 eT strategy도 병행할 것이다.
1) 필요 기술
개인별 코디 정보 제공
가상체험 기능 부여
다양한 패션 정보의 제공
2) 외부도입 제품/기술
안드로미디어(Andromedia)사의 LikeMinds
iDream Software 의 jio e-commerce 솔루션
가상현실 모델링 언어(VRML) 사용
Ⅳ.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통신판매업신고
1. 관련법령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1) 동법 제2조(정의)
① \"전자상거래\"라 함은 전자거래(전자거래기본법 제2조 제5호의 규정에 의한 전자거래를 말한다. 이하 같다)의 방법으로 상행위를 하는 것을 말한다.
② \"통신판매\"라 함은 우편전기통신 기타 총리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재화 또는 용역(일정한 시설을 이용하거나 용역의 제공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한다. 이하 같다)의 판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의 청약에 의하여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한다)을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다만,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2조 제3호의 규정에 의한 전화 권유판매를 제외한다.
2) 동법 제12조 및 시행령 제13~17조
3) 동법 제38조 및 시행령 제40조
2. 신고요령
1) 신고대상
: 전자상거래 쇼핑몰을 구축, 운영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통신판매신고를 하셔야 영업을 할 수 있음
2) 신고서 제출처
: 시군구청의 유관부서
3) 첨부서류
① 사업자등록증사본(신고증의 교부일부터 30일 이내에 제출가능)
②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의 설립 등기 전에 신고를 하는 때에는 법인설립을 위한 발기인의 주민등록표등본)
③ 도장(신고서 날인시 필요없음)
④ 신분증(방문하시는 분)
4) 신고서 기재사항
① 상호(법인인 경우에는 대표자의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포함), 주소, 전화번호
② 전자우편주소, 인터넷도메인이름, 호스트서버의소재지
③ 사업자의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개인인 경우에 한함)
5) 신고의무 제외대상 통신판매업자
부가가치세법 제25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간이과세자인 사업자(단, 통신판매에 관한 표시광고를 하는 경우 법 제13조 제1항 제3호의 통신판매업 신고번호에 갈음하여 그 면제사유를 명시)
3. 벌칙(동법 제42조 제1항)
통신판매업 미신고, 허위 신고시 : 3천만원 이하의 벌금
4. 수수료
없음
5. 면허세
\\45,000원
Ⅴ. 향후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발전 방향
1. 가상체험 기술의 활용
자신의 체형(머리색깔, 얼굴모양, 가슴-허리-엉덩이 사이즈, 다리길이 등)과 비슷한 3D 모델이 옷을 입어 보고 비교 선택 할 수 있도록 하는 가상 체험의 기술이 앞으로 적극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2. 개인별 코디 정보의 제공
어느 고객이 어떠한 스타일의 옷을 구매했는가에 대한 데이터를 보관하고 있으면서 다음 번 구매시 과거 구매 정보를 바탕으로 그 고객에 어울릴 수 있는 상품을 추천해 주는 데이터베이스와 인공지능 기술도 적극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개별 고객의 특성을 반영하는 코디네이션 관리와 각종 패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관계형성을 목표로 하는 기업들이 이 의류 분야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Ⅵ. 결론
인터넷의 보급 확산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이젠 일반 사용자들도 쉽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웹 기술의 발달로 단순한 텍스트 형태의 정보에서 멀티미디어 형태의 정보로 전환됨에 따라 컴퓨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쉽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인터넷을 통해 단순히 정보의 교환만이 아닌 가상공간에서 자신이 원하는 상품구입이나 정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사이버 쇼핑몰이 등장하게 되었다.
그러나 사이버 공간에 대한 하드 과학(Hard Science)적인 연구에 비해 사이버 공간에서의 인간의 인지 및 감성에 대한 소프트 과학(Soft Science)적인 연구는 매우 미약한 것이 현실이다. 사이버 쇼핑몰은 실제 쇼핑몰과는 달리 여러 개의 하이퍼텍스트(Hypertext) 페이지들의 조직구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사이버 쇼핑몰에서 사용자가 쾌적하고 편리한 쇼핑을 하기 위해서는 원하는 상품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고 쇼핑몰과 원활한 상호작용을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그런데 사이버 쇼핑몰과 같은 하이퍼 공간에서의 문제는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가 어디에 있는지 혼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실제로 자료의 내용을 파악하는데 1시간 정도 소요되는 작은 문서에서조차도 사용자는 하이퍼 공간에서 정확한 위치와 경로의 파악에 어려움을 겪는 것이 보통이다. 이러한 문제점은 사이버 쇼핑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만약 고객이 사이버 쇼핑몰을 방문하여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길을 잃게 되거나, 원하는 물건이 어디 있는지를 쉽게 찾을 수 없거나 혹은 원하는 물건을 파악한 후에 구매하는 상호작용 절차를 이해할 수 없다면, 원하는 물건을 살수 없음은 물론 다시는 동일한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을 것이다. 또한 구매할 때 사용자가 겪게 되는 복잡한 거래 프로세스나 상점의 분위기 등도 사이버 쇼핑의 구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사용자의 인지적/감성적 요인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가 요구된다.
참고문헌
◇ 이시환, 전진수(2012), 쇼핑몰 창업 운영 핵심정리, 영진닷컴
◇ 이태호, 안철륜 외 1명(2006), 쇼핑몰 창업의 바이블, 북스토리
◇ 장종수(2004), 성공하는 쇼핑몰 창업 나도 할 수 있다, 중앙경제평론사
◇ 전진수, 박경태 외 1명(2012), 온라인 쇼핑몰 창업 바이블, 혜지원
◇ 조용규(2006),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웹디자인, MJ미디어
◇ 채경민(2005), 쌩쌩 쇼핑몰 창업노하우, 교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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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3.08.15
  • 저작시기2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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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947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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