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 - 인생유전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 - 인생유전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인생유전
 Ⅰ-1 인생유전을 보고
 Ⅰ-2 영화 각본 및 제작

Ⅱ. 인생유전의 영화사적 의미
 Ⅱ-1 영화정신
 Ⅱ-2 프랑스의 작가주의
 Ⅱ-3 세팅
 Ⅱ-4 의상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에 더욱 많은 비중을 두었다. 또한 등장인물에 맞춰 각각의 테마 색을 설정하여 이를 캐릭터의 개성과 심리 상태를 표현하는 도구로서 적절하게 이용된다.
Ⅲ. 결론
영화가 현대 사회에서 특권의 지위를 누리고 있음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엄청난 보금 수단이라든가 대중들을 끄는 흡인력 등으로 영화는 지금까지 알려진 그 어떤 매체보다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사람들 사이에서는 과거에 문학이 누렸던 지위를 점차 영화가 차지하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오늘날의 사람들은 책보다는 영상이 전부인, 세계 속에 살면서 책보다는 영화 속에서 자신들에 걸 맞는 표현방법을 찾고 있다. 마지막으로 몇몇의 비평가들이 해낸 중요한 역할에 대해 언급하자면 제대로 알려져 있지 않은 작품들을 대중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그들이 쏟은 노력을 감안해 보면, 그들은 어느 모로 보나 한 시대의 프랑스 지성을 좌지우지했던 위대한 비평가나 비평지에 비견될 수 있다. 그러나 이보다 중요한 것은 영화를 문학이나 미술처럼 하나의 독립된 장르로 만드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수익을 남길 수도 있고, 대중들을 즐겁게 해주는 일종의 소비수단이 될 뿐만 아니라, 훌륭한 문학 작품이나 그림처럼 많은 사람들에게는 알려지거나 사랑받지는 못하지만 소수의 사람들이라도 기쁘게 해줄 수 있는 품위 있는 표현수단이 되게 하자는 것이다.
*참고문헌
안니골드만, 영화와 현대 사회, 2001
존 오르, 영화와 모더니티, 2003
주경철, 역사와 영화, 1999
유재원, 신화로 읽는 영화 영화로 읽는 신화, 2006
이용관, 영화작가주의의 역사와 실천, 2008
  • 가격3,6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4.09.26
  • 저작시기2014.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4860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