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 청소년 중독(인터넷 중독과 스마트폰 중독)에 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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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사회문제] 청소년 중독(인터넷 중독과 스마트폰 중독)에 관해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정의
종류
발생률
원인
증상
기사
치료,대책마련

본문내용

6. 인터넷 중독 기사
신체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의 하루 평균 2시간 이상 게임 하는 비율은 평일(79.5%), 일요일 및 공휴일(89.5%), 주당 4회 이상 게임 하는 비율은(33.8%)로 나타났다. 반면 신체활동에 참여하지 않은 청소년들은 이보다 약간 높은 수치를 나타냈으나, 공히 청소년들의 게임 중독은 매우 심각한 수준으로 나타난다. 주로 게임 하는 장소는 ‘우리 집’이 78.7%와 75.9%로 나타나 청소년들의 ‘PC방’이용 시 학교나 학부모의 지도와 관련 업체와 정부의 규제와 강력한 단속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소년의 컴퓨터 게임 이용의 일반적 경향을 살펴본 결과, 컴퓨터 게임을 1주일에 1회 이상 하는 학생이 대부분 이었고(91.4%), 과반수 이상이 2년 이상의 경험을 갖고 있었고(56.6%) 컴퓨터 게임을 시작하게 된 동기는 친구에 의해 시작했다(46.4%)는 학생이 가장 많았고, 한번 컴퓨터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1-2 시간 정도 걸린다(40.7%)는 학생이 가장 많았다. 청소년들은 온라인 게임을 선호(54.6%)하였으며, 주로 방과후 저녁(45.2%)이나 주말 (48.5%)에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주일에 6번 이상 컴퓨터 게임을 하는 학생이 전체의 25%라는 사실은 컴퓨터 게임이 남자 청소년 생활의 일부로 자리잡기 시작했다는 것을 시사해 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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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6페이지
  • 등록일2015.01.27
  • 저작시기2015.1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55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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