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문화기술 [Culture Technology, 文化技術] 정책의 현황과 발전방향, 문화산업 현황, 문화산업 특징, Culture Technology 필요성, 문화기술의 필요성, 문화기술 해외사례, 외국 문화기술, 문화기술의 문제점,CT,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PPT]문화기술 [Culture Technology, 文化技術] 정책의 현황과 발전방향, 문화산업 현황, 문화산업 특징, Culture Technology 필요성, 문화기술의 필요성, 문화기술 해외사례, 외국 문화기술, 문화기술의 문제점,CT,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제1장. 서론

제2장. 본론

제1절. 문화산업과 CT
(Culture Technology)
1. 문화산업의 현재 흐름
2. 현재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기술융합
현황

제2절. CT(Culture Technology)의
정책적 논의사항
1. 문화체육관광부
2. 교육과학기술부

제3절. CT의 구체적인 사례
1. 문화 컨텐츠적 측면
2. 관광 컨텐츠적 측면

제4절. 해외 사례
1. 미국
2. 일본
3. 중국

제5절. CT의 정책적 문제점 및
발전방향
1. CT정책의 문제점
2. CT정책의 발전 방향

제3장. 결론 및 시사점

제4장. 참고문헌

본문내용

Culture + Technology
문화와 기술이 상호 융합하여 만들어진 새로운 개념
인문사회, 예술, 공학, 경영학 등 많은 분야의 융합이라는 의미 내포


밀레니얼 세대(Millenials)
“밀레니얼 세대는 지성과 창의성에 대한 정의까지 바꾸고 있다”
- 나쓰노 다케시 일본 게이오대 교수 -
'밀레니얼 세대가 주도하는 디지털 시대(Digital Age)의 변화 양상


‘창조경제시대’로의 전환
지적자본(예술, 문화) + 기술 → Culture Technology


문화콘텐츠 5대 강국으로의 도약 위함
CT 연구개발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컨텐츠진흥원이 주도적으로 진행
본격적으로 CT R&D가 추진된 것은 5년여 정도에 불과



제1절. 문화산업과 CT
(Culture Technology)

1. 문화산업의 현재 흐름
2. 현재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기술융합현황
  • 가격3,000
  • 페이지수42페이지
  • 등록일2015.05.25
  • 저작시기2015.5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6983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