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인순이의 예술의 전당 대관 문제에 대하여 논한다”
1. < 인순이의 예술의 전당 대관 문제에 대한 간략한 소개 >
2. < 인순이의 예술의 전당 대관 찬성 의견 >
3. < 인순이의 예술의 전당 대관 반대 의견 >
4. 결론 및 대안
1. < 인순이의 예술의 전당 대관 문제에 대한 간략한 소개 >
2. < 인순이의 예술의 전당 대관 찬성 의견 >
3. < 인순이의 예술의 전당 대관 반대 의견 >
4. 결론 및 대안
본문내용
술가들의 의분을 사고 있다. 따라서 수익성과 같은 경제적 이익을 매개로 대관에 차별을 둔다면 ‘순수예술 보호’라는 전당 측의 명분은 빛을 바랄뿐더러 명성과 권위에 미치지 못하는 상업적인 행위로 비판받을 수 밖에 없다.
인순이의 예술의 전당 대관 논란이 발생할 당시부터 현재까지 인터넷상에서는 문제에 대한 찬반 여부에 따라 개인의 정치성향을 가늠하거나(진보or보수) 순수예술과 대중예술의 비교 우위 논란이라는 해묵은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그러나 순수예술=보수, 대중예술=진보라는 이분법적 논리와 대중예술과 순수예술의 가치 우위를 다투는 것은 문제의 본질에서 벗어난 것일 뿐 만 아니라 서로 상대방에게 제시하는 근거를 간과하는 배타적, 소모적인 오류를 범하기 쉬우므로 경계해야 한다.
4. 결론 및 대안
* 찬성 측→클래식과 같은 순수예술만이 전문 공연장을 갖출 것이 아니라 대중예술 또한 전문공연장을 설립하고 (전문공연장은) 대중예술 보호와 발전 등 적극적인 기능을 담당해야 한다.
* 반대 측→인순이가 대관을 원해야 하는 것은 예술의 전당 과 같은 순수예술의 공연장이 아닌 대중예술 공연장이다.
= 대중가수들의 전문 공연장 설립이 필요
가수 인순이씨의 예술의 전당 대관 문제의 본질은 대중예술가들이 자신이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의 유무, 즉 대중 예술의 가치 구현에 적합하고 대내외적으로 권위를 인정받을 수 있는 전문 공연장이 부재한 현실과 직결되어 있다. 대관 허가와 불허라는 현저한 견해 차이에도 불구하고 찬/반 양자가 공유하고 있는 입장이 있다면 그것은 대중가수들의 전문공연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인순이의 예술의 전당 대관 논란이 발생할 당시부터 현재까지 인터넷상에서는 문제에 대한 찬반 여부에 따라 개인의 정치성향을 가늠하거나(진보or보수) 순수예술과 대중예술의 비교 우위 논란이라는 해묵은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그러나 순수예술=보수, 대중예술=진보라는 이분법적 논리와 대중예술과 순수예술의 가치 우위를 다투는 것은 문제의 본질에서 벗어난 것일 뿐 만 아니라 서로 상대방에게 제시하는 근거를 간과하는 배타적, 소모적인 오류를 범하기 쉬우므로 경계해야 한다.
4. 결론 및 대안
* 찬성 측→클래식과 같은 순수예술만이 전문 공연장을 갖출 것이 아니라 대중예술 또한 전문공연장을 설립하고 (전문공연장은) 대중예술 보호와 발전 등 적극적인 기능을 담당해야 한다.
* 반대 측→인순이가 대관을 원해야 하는 것은 예술의 전당 과 같은 순수예술의 공연장이 아닌 대중예술 공연장이다.
= 대중가수들의 전문 공연장 설립이 필요
가수 인순이씨의 예술의 전당 대관 문제의 본질은 대중예술가들이 자신이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의 유무, 즉 대중 예술의 가치 구현에 적합하고 대내외적으로 권위를 인정받을 수 있는 전문 공연장이 부재한 현실과 직결되어 있다. 대관 허가와 불허라는 현저한 견해 차이에도 불구하고 찬/반 양자가 공유하고 있는 입장이 있다면 그것은 대중가수들의 전문공연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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