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 도화지 위에 영아가 손으로 밀가루 풀을 덜어 놓고 화지 위에 문질러 보게 한다. - 손가락 하나 손가락 둘, 주먹, 손바닥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해 본다.
- 교사가 다른 색의 밀가루 풀을 영아의 화지에 함께 놓아주어 영아가 밀가루 풀색이 혼합되는 과정을 마음껏 즐기며 탐색해 볼 수 있게 한다.
- 영아의 마음에 드는 무늬가 되었을 때 멈추고 말린다
감상
- 말린 작품을 예쁘게 전시하여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 손가락이 지나간 곳과 손바닥으로 문지른 부분이 어떻게 표현되었는지 감상해 보게 한다.
3) 확장활동
- 아이들 손에 묻은 밀가루 풀을 전지 위에 찍어 손바닥 찍기로 연계하여 확장활동할 수 있다.
4) 유의사항
1, 밀가루 풀 그림을 한 후, 손을 씻으러 이동하는 과정 중에 손바닥에 묻은 밀가루 풀이 옷에 묻기 쉬우므로 물티슈로 일단 밀가루 풀을 제거한 후, 손을 씻는 것이 좋다.
2, 밀가루 풀색을 세 가지 이상 섞을 경우 탁하고 어두운 색으로 변하므로 투 가지 색을 섞는 것이 좋고 섞을 때 색상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색을 교사가 선택하여 주는 것이 좋다.
3,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화지 뒤에 이름을 먼저 적어 둔다.
- 교사가 다른 색의 밀가루 풀을 영아의 화지에 함께 놓아주어 영아가 밀가루 풀색이 혼합되는 과정을 마음껏 즐기며 탐색해 볼 수 있게 한다.
- 영아의 마음에 드는 무늬가 되었을 때 멈추고 말린다
감상
- 말린 작품을 예쁘게 전시하여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 손가락이 지나간 곳과 손바닥으로 문지른 부분이 어떻게 표현되었는지 감상해 보게 한다.
3) 확장활동
- 아이들 손에 묻은 밀가루 풀을 전지 위에 찍어 손바닥 찍기로 연계하여 확장활동할 수 있다.
4) 유의사항
1, 밀가루 풀 그림을 한 후, 손을 씻으러 이동하는 과정 중에 손바닥에 묻은 밀가루 풀이 옷에 묻기 쉬우므로 물티슈로 일단 밀가루 풀을 제거한 후, 손을 씻는 것이 좋다.
2, 밀가루 풀색을 세 가지 이상 섞을 경우 탁하고 어두운 색으로 변하므로 투 가지 색을 섞는 것이 좋고 섞을 때 색상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색을 교사가 선택하여 주는 것이 좋다.
3,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화지 뒤에 이름을 먼저 적어 둔다.
추천자료
- 로웬펠드의 아동미술 표현발달 단계별 특성
- 아동미술 표현발달 단계별 특성 - 입체표현
- [미술교육][통합][장애아동][아동중심][기능중심][창의성중심][열린미술교육][유아]통합미술...
- 색채(색깔, 색상)의 정의, 색채(색깔, 색상)의 물리적 배경, 색채(색깔, 색상)와 색채연습, ...
- (아동미술) 아동화의 구도와 아동화의 색채 요약정리
- [아동미술]아동미술의 특징, 아동화유형, 형태, 구도, 색채, 단원요약정리
- 현대 아동미술의 문제점과 그 해결방안에 대해 의견을 제시.
- 아동미술교육과 창의성의 관계에 대해 정리하고 각 발달 단계별 창의성 향상을 위한 미술지도...
- 아동미술교육에 있어 심미적 접근에 대한 자신의 생각대로 기술 (심미적 접근)
- 표준보육과정에 따른 0-2세 아동미술교사 역할에 대해 서술 [미술]
- 최근 아동미술교육 이론에 대한 경향에 대해 정리하고, 이에 따른 각자의 아동미술교육 방향...
- 아동미술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 길포드(Guilford)가 정의한 창의성 구성요인에 대해 살펴보고 구성요인을 아동미술에 적용한 ...
- 아동미술 교수 학습방법을 기록해 보고 교사로서 중요한 역할이 무엇인지 논의해 보시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