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바로크 교회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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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모테트(motet)

(2)칸타타(cantata)

(3)오라토리오(oratorio)

(4)수난곡(passion)

(5)루터교의 칸타타

본문내용

achow, 1663-1712)등이 있었다. 특히 짜코프의 칸타타는 형식의 변화가 많았다. 레시타티브와 다 카포 아리아가 합창과 잘 섞여 있으며 때로 코랄 멜로디를 상용했다. 그의 작품은 바하의 칸타타를 예견케 한다.
칸타타는 바하의 동시대 작곡가인 다름슈타트(Darumstdt)의 그라우프너(Christopher Graupner, 1683-1760), 함부르그의 요한 마테손(Johann Mattheson, 1681-1764)등의 교회 작품의 중요한 생산품이었다. 이들은 수난곡과 오라토리오를 썼다. 텔레만(Georg Philipp Telemann, 1681-1767)은 라이프치히, 아이제나하(Eisenach), 프란크푸르트, 함부르그 등에서 활동했다.
텔레만와 헨델은 바하의 생존시 가장 뛰어난 작곡가의 대접을 받았다. 텔레만의 영향력은 상당했다. 그 이유는 그의 작품이 출판을 통해 널리 알려져 있었기 때문이다. 출판된 작품 중에는 네 개의 년간 작곡된 작품 전집(1725-26, 1731-32, 1744, 1748)이 있었다. 그는 다작가로서 그가 쓴 곳들은 30개의 오페라, 12개의 칸타타 연곡집(천 곡이 넘는 칸타타), 46개의 수난곡, 많은 오라토리오, 그 외의 교회작품들과 서곡, 협주곡, 실내악곡 등이 수백곡에 이른다. 샤이베(Scheibe Johann Adolph, 1708-1776)는 바하의 음악에는 지나친 계략이 들어가 있으며 내성부가 너무 과도하게 꾸며져 있다고 비난했으나 텔레만의 음악은 가락이 자연스럽고 화성이 직법적이며, 단순한 반주이면서도 더욱 자연스럽고 매력적이라고 칭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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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4.05.11
  • 저작시기2004.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49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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