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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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 론

- 주제 선택 배경

 본 론

 게임 산업의 현황

- 게임 산업의 규모

- 부문별 시장 점유율

- 게임 산업의 동향

- 게임 산업의 문제점

 결 론

- 고급 전문 인력의 양성

본문내용


인력의 DB구축이 선행되어야 하고 그걸 바탕으로 업계 수요 중심의 산·학
협력의 인력 양성 프로젝트를 활성화를 해야 한다. 산·학 공동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활성화 하고 대학과 업계간에도 인력 교류가 활성화 되어서
재학생의 인턴쉽이라든지 업계 전문가가 교수로 나서는 등의 활동이 활발
해져야 한다.
2. 고급 전문 인력 양성시스템 강화
* 게임 전문 인력의 연수와 해외 교류 기회를 확대한다. 교수 및 전문 인력
의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해외 유명 교육 기관과 교환 학생제,
공동 컨퍼런스 및 워크샵, 교육 컨텐츠의 공동 개발 등으로 교류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 그리고 학계의 게임 산업 연구 기반을 강화해야 한다. 현재
취약한 부분을 대학 내에 교육 과정을 개설하여 인력 양성에 힘쓰고 학계
의 연구 활동이나 학술발표, 세미나 등을 지원하고 우수 게임 교육 기관을
선정하여 향후 게임 Project 대학원 과정 개설 우선권을 주는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그리고 지금의 게임 아카데미의 기능을 대폭 전문화해서 특수
교육과정으로 운영해야 한다. 전략이나 마케팅, 기획 전문과정, 업계 중간
관리자의 재교육, CEO 교육 등을 담당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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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5.01.28
  • 저작시기2005.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836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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