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 데포의 『로빈슨 크루소』가 어떻게 패러디 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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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니엘 데포의 『로빈슨 크루소』가 어떻게 패러디 되는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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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기서는 로빈슨이 방드르디를 문명인으로 교육시키는 것이 아니라 방드르디가 로빈슨으로 하여금 새로운 세계의 오의를 깨닫게 해준다. 투르니에의 '다시쓰기'는 그것의 모델이 된 디포의 소설을 매우 충실한 반복하지만 방드르디에 의하여 둥굴이 폭파되는 순간부터 모델과는 전혀 다른 방향을 선회한다. 사실 동굴의 폭파는 디포의 소설에는 없었던 것으로 이 새로운 요소는 어느 의미에서 『로빈슨 크루소』의 신화 자체를 전복시키면서 전혀 다른 방향으로 이끌고 가는 전환의 기점이 되고 있다. 즉 자연에 대한 문명의 승리가 이제부터 문명에 대한 자연의 승리로 바뀌는 것이다.
<참고문헌>
미셸 투르니에, 김화영 역, 『방드르디, 태평양의 끝』, 민음사, 1995
미셸 뚜르니에 저/조르주 르므완 그림/이원복 역, 좋은벗, 2000
  • 가격6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05.05.04
  • 저작시기2005.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95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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