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가상현실
- 가상현실 정의
- 가상현슬의 현황
- 가상현실의 응용 분야
-가상현실 응용 사례
Ⅱ. 오소링
Ⅲ. 하이퍼카드
- 사용방법
- 장 ․ 단점
Ⅳ. 매크로미디어사의 디렉터
- 장 ․ 단점
Ⅴ. 오디오 비쥬얼커넥션
Ⅵ. 아이콘오소
- 사용방법
- 장 ․ 단점
- 가상현실 정의
- 가상현슬의 현황
- 가상현실의 응용 분야
-가상현실 응용 사례
Ⅱ. 오소링
Ⅲ. 하이퍼카드
- 사용방법
- 장 ․ 단점
Ⅳ. 매크로미디어사의 디렉터
- 장 ․ 단점
Ⅴ. 오디오 비쥬얼커넥션
Ⅵ. 아이콘오소
- 사용방법
- 장 ․ 단점
본문내용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저작도구이다.
* 사용방법
⇒ 아이콘오소 윈도우의 맨 윗부분에는 메뉴바가 있어 마우스를 이용해서 필요한 동작을 수행할 수 있 고, 그 밑에는 메뉴 항목 중 빈번하게 사용되는 것들을 상징적인 그림으로 만들어 놓은 프시버튼 리본 바(Ribon Bar)가 있다.
마우스로 이 푸시버튼을 누르면 한 번에 필요한 동작을 할 수 있다.
아이콘오소 윈도우의 왼쪽 옆에는 저작에 사용되는 58개의 아이콘 라이브러리가 있는데, 이들을 이용 해서 시각적 프로우챠트를 엮어 나가며 저작을 한다.
아이콘오소 윈도우의 맨 아fot부분에는 현재 마우스커서가 위치해 있는 리본이나 아이콘의 내용을 요 약해서 보여 주는 스테트스바(Status Bar)가 있다.
예컨데 Sample.iw의 Display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놓으면 Display 아이콘 안에 기술되어 있 는 내용이 스페이스바에 나타나므로, 보고자 하는 대화상자를 열지 않고서도 프로그램의 내용을 읽어 나갈 수 있다.
한 화면에 IW 파일 뿐만이 아니고 그래필 화일,SMT 파일,텍스트 화일들을 여러개 열어 놓을 수 있 기 때문에 파일간의 비교가 자유롭고, 특히 IW 파일간의 비교, 편집을 통한 프로그램간의 부분적 공유 가 가능하다. 또한 화면에 올라와 있는 IW 파일을 바로 프린트로 출력할 수 있다.
이때 아이콘 플로우 챠트와 플로우챠트에 있는 모든 아이콘들에 기술되어 있는 구체적 내용들이 출력 되기 때문에 개발 완료서나 기술적 문서를 만드는데 아주 편리하다.
* 장점
―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 전문프로그래머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게 프래그램을 만들 수 있다.
― 객체지향 방식으로 처리하므로 Object를 쉽게 만들 수 있다.
― 윈도우 환경뿐만 아니라 Modular Windows, Unix의 Osf/Motif, Vaxd의 VMS환경에서도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고 그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다른 플랫폼에서도 사용 할 수 있다.
― 프로우챠트를 그리는 작업과 이를 특정 언어로 변환하는 작업을 하나의 과정으로 처리할 수 있다.
― 멀티미디어 요소들에 대한 독립적인 관리가 용이하다.
― 타이틀 개발의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 개발 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
― 타이틀 내용을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다.
* 단점
― 컴퓨터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매우 어렵다.
― 가격이 많이 비싸다.
― 대부분 특정 분야의 전문가나 전문 분야를 위하여 개발되었다.
* 사용방법
⇒ 아이콘오소 윈도우의 맨 윗부분에는 메뉴바가 있어 마우스를 이용해서 필요한 동작을 수행할 수 있 고, 그 밑에는 메뉴 항목 중 빈번하게 사용되는 것들을 상징적인 그림으로 만들어 놓은 프시버튼 리본 바(Ribon Bar)가 있다.
마우스로 이 푸시버튼을 누르면 한 번에 필요한 동작을 할 수 있다.
아이콘오소 윈도우의 왼쪽 옆에는 저작에 사용되는 58개의 아이콘 라이브러리가 있는데, 이들을 이용 해서 시각적 프로우챠트를 엮어 나가며 저작을 한다.
아이콘오소 윈도우의 맨 아fot부분에는 현재 마우스커서가 위치해 있는 리본이나 아이콘의 내용을 요 약해서 보여 주는 스테트스바(Status Bar)가 있다.
예컨데 Sample.iw의 Display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놓으면 Display 아이콘 안에 기술되어 있 는 내용이 스페이스바에 나타나므로, 보고자 하는 대화상자를 열지 않고서도 프로그램의 내용을 읽어 나갈 수 있다.
한 화면에 IW 파일 뿐만이 아니고 그래필 화일,SMT 파일,텍스트 화일들을 여러개 열어 놓을 수 있 기 때문에 파일간의 비교가 자유롭고, 특히 IW 파일간의 비교, 편집을 통한 프로그램간의 부분적 공유 가 가능하다. 또한 화면에 올라와 있는 IW 파일을 바로 프린트로 출력할 수 있다.
이때 아이콘 플로우 챠트와 플로우챠트에 있는 모든 아이콘들에 기술되어 있는 구체적 내용들이 출력 되기 때문에 개발 완료서나 기술적 문서를 만드는데 아주 편리하다.
* 장점
―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 전문프로그래머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게 프래그램을 만들 수 있다.
― 객체지향 방식으로 처리하므로 Object를 쉽게 만들 수 있다.
― 윈도우 환경뿐만 아니라 Modular Windows, Unix의 Osf/Motif, Vaxd의 VMS환경에서도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고 그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다른 플랫폼에서도 사용 할 수 있다.
― 프로우챠트를 그리는 작업과 이를 특정 언어로 변환하는 작업을 하나의 과정으로 처리할 수 있다.
― 멀티미디어 요소들에 대한 독립적인 관리가 용이하다.
― 타이틀 개발의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 개발 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
― 타이틀 내용을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다.
* 단점
― 컴퓨터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매우 어렵다.
― 가격이 많이 비싸다.
― 대부분 특정 분야의 전문가나 전문 분야를 위하여 개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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