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기업 개요
2 실패 원인
3 실패 후 수정전략
4 3C분석과 문제점
5 대안
2 실패 원인
3 실패 후 수정전략
4 3C분석과 문제점
5 대안
본문내용
기업개요
주요변화
-2000년 2월:모기업인 황금에스티를 기반으로 애니스틸닷컴이란 이름으로 철강 B2B 마켓플레이스개설
-2000년 4월:Softbank에서 500만달러 투자를 받아 벤처기업 등록
-2001년 6월:국내 최초로 전자 결제 시스템도입
-2003년 9월:㈜이상네트웍스로 상호 변경
-2005년 9월:B2B 마켓플레이스 기업중 최초로 코스닥상장
E-sang
-국내 B2B 마켓 플레이스 기업 중 선두기업
-네트워크 B2B를 기반으로 3000여개의 회원사를 확보한 철강산업과 제약, 제지 등 총3개 분야에 3500여 개의 회원사
-해마다 거래규모나 매출액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음
실패원인
가. 거래고객회사들의 수수료 지급회피
거래고객회사들이 거래액의 1%인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음.
나.지속적 거래 유지 실패
정보만 이용하고 한두 번 거래 후에는 이 사이트 밖에서 당사자들끼리 직접 거래를 함
교훈
가. 지불결재수단의 변경 필요
B2B 사업에서 수수료 수입을 시장참여자로 받을 수 있도록 지불결재수단에 대한 통제나 관리를 사업자가 할 수 있어야 함.
나. 국내시장에서 우선 성공필요.
주요변화
-2000년 2월:모기업인 황금에스티를 기반으로 애니스틸닷컴이란 이름으로 철강 B2B 마켓플레이스개설
-2000년 4월:Softbank에서 500만달러 투자를 받아 벤처기업 등록
-2001년 6월:국내 최초로 전자 결제 시스템도입
-2003년 9월:㈜이상네트웍스로 상호 변경
-2005년 9월:B2B 마켓플레이스 기업중 최초로 코스닥상장
E-sang
-국내 B2B 마켓 플레이스 기업 중 선두기업
-네트워크 B2B를 기반으로 3000여개의 회원사를 확보한 철강산업과 제약, 제지 등 총3개 분야에 3500여 개의 회원사
-해마다 거래규모나 매출액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음
실패원인
가. 거래고객회사들의 수수료 지급회피
거래고객회사들이 거래액의 1%인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음.
나.지속적 거래 유지 실패
정보만 이용하고 한두 번 거래 후에는 이 사이트 밖에서 당사자들끼리 직접 거래를 함
교훈
가. 지불결재수단의 변경 필요
B2B 사업에서 수수료 수입을 시장참여자로 받을 수 있도록 지불결재수단에 대한 통제나 관리를 사업자가 할 수 있어야 함.
나. 국내시장에서 우선 성공필요.
추천자료
전자상거래와 전통적 상거래와의 차이점
전자상거래 용어 정의
전자상거래 관련 국내외 동향
전자상거래를활성화시키기위한대책방안
전자상거래의 미래와 발전방향
[기술전략][기술개발전략]기술전략과 기술개발전략 사례(항공기재료 기술개발, 정보통신 연구...
전자상거래 생존 전략
[벤처기업 창업][전자상거래 창업]벤처기업 창업과 전자상거래 창업 분석 고찰(벤처 창업의 ...
[전자상거래][인터넷 창업]전자상거래와 인터넷 창업(전자상거래의 개념 및 정의, 창업이란, ...
전자상거래의 구현기술
전자상거래 기획
[전자상거래] 인터넷을 통한 맞춤형 신발 및 웰빙 신발 판매
중국의 C2C 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소셜 네트워크 게임 SNG (Social Network Game) - SNG 시장소개,4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