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온라인게임 소개
ㆍ온라인게임의 정의
ㆍ온라인게임 장르
ㆍ인기 온라인게임
ㆍ대표적 온라인게임 소개
Ⅱ. 온라인게임 이용 실태
ㆍ이용 현황
ㆍ이용 시간
ㆍ이용 비용
Ⅲ. 온라인게임의 목적
Ⅳ. 온라인게임 부작용
Ⅴ. 부작용 해소방안 모색
ㆍ온라인게임의 정의
ㆍ온라인게임 장르
ㆍ인기 온라인게임
ㆍ대표적 온라인게임 소개
Ⅱ. 온라인게임 이용 실태
ㆍ이용 현황
ㆍ이용 시간
ㆍ이용 비용
Ⅲ. 온라인게임의 목적
Ⅳ. 온라인게임 부작용
Ⅴ. 부작용 해소방안 모색
본문내용
최근 온라인게임 인구가 증가하면서 그에 따른 다양한 문제점들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온라인게임에 관한 여러가지 실태들과 문제점등을 다루며 작게나마 해결을 도모해 봅니다.
■ 온라인게임 정의
ㆍ컴퓨터게임에 온라인 플레이라는 플레이형태가 접목됨
ㆍ컴퓨터 게임이 인터넷이나 LAN과 같은 컴퓨터 통신망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구현된 것
ㆍ최근에는 PC뿐만 아닌 가정용 콘솔게임기에서도 확대추세
ㆍ머드(MUD; Multiple User Dialogue)
ㆍ머그(MUG; Multiple User Graphic)
ㆍ네트워크게임
ㆍ온라인게임
■ 온라인게임 정의
ㆍ컴퓨터게임에 온라인 플레이라는 플레이형태가 접목됨
ㆍ컴퓨터 게임이 인터넷이나 LAN과 같은 컴퓨터 통신망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구현된 것
ㆍ최근에는 PC뿐만 아닌 가정용 콘솔게임기에서도 확대추세
ㆍ머드(MUD; Multiple User Dialogue)
ㆍ머그(MUG; Multiple User Graphic)
ㆍ네트워크게임
ㆍ온라인게임
추천자료
- [경영전략] 온라인 게임 산업 - (주) 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 컴퓨터 게임의 뉴미디어로서의 영향과 이해
- 온라인 게임 “리니지”와 음란물을 중심으로 본 정보사회의 문제점
- 온라인 게임 “리니지”와 음란물을 중심으로 본 정보사회의 문제점
- 컴퓨터 게임
- 게임산업 및 온라인 게임의 현황과 NC소프트와 NEXON의 생존 전략 & 수익 전략 분석
- 대학생 온라인 게임중독
- 대한민국 온라인 게임의 특징과 미래
- [마케팅] 엔씨 소프트 - 온라인 게임 성공요인 분석(NC Soft)
- [비지니스] 국내 온라인 게임의 현금거래
- 남자들의 컴퓨터 게임 중독
- [사고와 표현] 온라인 게임 중독과 온라인 게임이 갖는 사회성의 상관성 연구 (논문 서론 쓰기)
-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인터넷기업 싸이월드, 소프트웨어개발 인터넷기업 한글과컴퓨터, 게...
- [시장조사] 태국 게임 시장 조사 보고서 (태국 시장 특성, 온라인 게임 시장, 모바일 게임 시장)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