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장승콘텐츠를 통한 박물관 개발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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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문화콘텐츠]장승콘텐츠를 통한 박물관 개발기획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문화콘텐츠의 정의 및 종류
2. 문화원형사업
3. 문화원형사업의 예
4. 장승콘텐츠개발 기획서
- 선정이유
- 자격요건
- 활용방법

본문내용

1. 문화콘텐츠 정의 및 종류
박물관콘텐츠개발
1) 문화를 콘텐츠화 하는 것
2) 창의력, 상상력을 원천으로 하는 문화요소를 산업과
결합하여 경제적인 부가가치를 생산하는 것.
3) 디지털콘텐츠, 방송콘텐츠, 인문콘텐츠,
CT(Culture Technology)
박물관콘텐츠개발
2. 문화원형사업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이 2002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대표적인
사업으로 우리나라의 역사, 전통, 문양, 생활, 전승, 예술, 지리지 등
다양한 분야의 우리 문화원형을 디지털콘텐츠로 제작하여 문화콘텐츠
산업에 필요한 창작소재로 제공하여, 이들을 통해 문화콘텐츠
창작활동 활성화를 지원.
2) 전통 자수문양의 디지털 콘텐츠 개발 - 국립민속박물관, 2003.
궁중 문양의 디지털 콘텐츠 개발 - 궁중유물전시관, 2003.
한국 대표 이미지로서 국보 하회탈의 문화원형 콘텐츠 구축
- 안동대학교 박물관, 2005.
전통 자수문양의 디지털 콘텐츠 개발 - 국립민속박물관, 2003.
박물관콘텐츠개발
  • 가격2,000
  • 페이지수18페이지
  • 등록일2010.07.15
  • 저작시기2010.7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623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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